전기포트 물때 세척 방법
전기포트 물때 세척으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전기포트는 일반 그릇처럼 세제로 닦기가 정말 애매해서 씻지 못하고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사용하면 물때가 계속 남아 있어 사용할 때마다 찝찝한 느낌을 지울 수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 하나로 전기포트 물때 제거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준비물 넣기
이것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포트에요. 보시면 안에 하얀색 점들이 보이는데요. 물속 미네랄 석회 등이 계속 쌓여 이렇게 자국이 남게 된답니다. 이 자국은 그냥 물로 끓여선 제거되지 않는데요.
먼저 물을 전기포트 안에 MAX선 근처까지 받아 주세요. 그래야 전체를 골고루 세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필요한 것이 바로 '식초'인데요. 식초만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전기포트 물때 제거가 가능해요.
2. 숟가락 젓가락 넣기
여기에 쇠로 된 숟가락 젓가락을 넣어 함께 팔팔 끓여 주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스텐으로 된 전기포트만 사용해야 해요. 유리로 된 전기포트에 사용하면 깨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숟가락 젓가락을 함께 넣고 끓이면 함께 소독이 되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거에요.
뚜껑을 열은 채로 끓이게 되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을 수 있어 잘 보고 중간에 전원을 꺼주세요.
3. 물 버리기
물이 팔팔 끓었다면 장갑을 끼고 숟가락과 젓가락을 빼주세요.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식초물에 있었기 때문에 물에 한번 씻은 후에 깨끗하게 말려 줍니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숟가락 젓가락을 깨끗하게 소독해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끓인 물을 버릴 땐 배수구에 찬물과 함께 버리세요. 그래야 배수관이 망가지지 않고 안전하게 버릴 수 있어요. 이렇게 식초물을 버리면 배수관까지 함께 청소할 수 있기 더이상 악취가 올라오지 않는답니다.
이제 결과를 확인해 볼 차례인데요. 보시면 남아 있던 석회 물때 자국이 말끔하게 제거된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식초 하나로 전기포트, 숟가락, 젓가락, 배수구까지 모두 청소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