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진마늘 보관방법 '이것'을 넣으면 갈변 걱정이 사라져요!

반응형

다진마늘 만들기

다진마늘 만들기

갈변 걱정 없는 다진마늘 만들기! 매번 사용하면 다진마늘은 많이 만들어 놓고 사용하면 갈변이 생겨 보기 좋지 않은데요. 오늘은 '이것'을 넣어 갈변 걱정 없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다진마늘 만들기 알려드릴께요.

 

 

요건 제가 직접 사용한 다진마늘이에요. 미리 갈아 놓고 냉장고에 보관하자 이렇게 갈변이 일어나기 시작했는데요.

 

갈변 없이 마늘을 다지기 위해 먼저 신선한 마늘을 준비해 주세요.

 

커터기에 갈을 마늘을 넣어 줍니다. 이 정도 양이면 충분히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 좋아요.

 

👉 깐마늘에 '천일염'을 부어 보관하면 결과에 깜짝 놀라실 거에요~

 

마늘을 준비했다면 이제 '양파'를 조금 준비해서 넣어 줍니다. 이때 마늘의 향을 해치지 않을 정도만 조금 넣어 주면 돼요.

 

이렇게 양파를 넣고 마늘과 함께 갈면, 양파가 마늘의 갈변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다진마늘은 밀폐용기에 잘 담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이것은 제가 직접 양파를 넣고 만든 다진마늘인데요. 시간이 지나도 오랫동안 색깔을 유지하고 갈변이 일어나지 않았답니다.

 

추천글

 

베이킹소다에 치약을 짜서 화장실에 두면 골칫거리가 없어집니다

변기세정제 만들기 베이킹소다에 치약을 섞어 화장실에 두면 골칫거리가 쉽게 없어진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집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활용해 화장실 변기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

pure-beef.tistory.com

 

전기밥솥에 식초 2스푼만 넣으면 밥이 훨씬 맛있다고!?

전기밥솥 닦는 방법 전기 밥솥에 식초 2스푼만 넣어 사용하면 밥 맛이 훨씬 좋아지는데요. 매일 밥을 짓고 있지만 밥솥 세척을 오랫동안 하지 않는 경우가 참 많이 있어요. 보통 청소 방법을 잘

pure-beef.tistory.com

 

딸기를 전자레인지에 잔뜩 넣고 돌렸더니!? 대박이네!

전자레인지 딸기잼 만들기 딸기를 전자레인지에 잔뜩 넣고 돌리면 벌어지는 놀라운 레시피 알려드릴께요! 맛있는 딸기를 사왔는데 무르거나 맛이 조금 덜한 것이 있으신가요? 이제는 버리지 말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