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란을 머그컵에 넣어 끓여 보세요! 반숙 완숙 동시에 계란 삶는법

반응형

반숙 완숙 계란 삶는법

계란 삶는법 반숙 완숙

완숙과 반숙을 동시에! 계란 삶는법 알려드려요. 완숙 반숙 계란 삶는 시간을 완벽하게 맞추기란 쉽지 않은데요. 누구는 반숙을 누구는 완숙을 원하기 때문에 동시에 만들어야 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머그컵을 이용해 반숙 완숙을 동시에 계란 삶는법 알려드릴께요.

 

 

1. 계란 준비하기

먼저 삶아야 할 계란을 준비하세요. 대략 3~4개 정도 준비하면 된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냉장고에 있던 계란인데요. 그냥 바로 삶으면 온도차로 인해 계란이 깨지기 쉬워요.

 

그래서 반드시! 냉장고에 있던 계란은 30분 정도 전에 미리 상온에 꺼내 두세요. 그래야 온도가 맞춰져 깨지지 않고 맛있게 계란을 삶을 수 있어요.

저는 미리 3알 정도 계란을 꺼내어 상온에 두었답니다. 30분 정도만 꺼내 두니 깨지지 않고 잘 삶아졌어요.

 

 

2. 머그컵 준비하기

이제 냄비 하나를 준비해 계란을 넣고 찬물을 받아 주세요. 이때 계란이 퐁당 잠길 정도로 넣어 주면 알맞아요.

 

그리고 하나더 준비해야 하는 것이 바로! 머그컵이에요. 머그컵에 계란을 넣고 마찬가지로 물이 잠길 수 있게 해주세요.

 

가스렌지 위에 냄비를 올리세요. 냄비 한쪽 구석에 준비한 머그컵을 놓으세요.

 

 

3. 계란 삶는 시간

이제 계란을 삶아 주면 되는데요. 시간은 찬물에서 부터 끓이는 시점 기준으로 16~18분 정도 끓이면 완숙을 만들 수 있어요. 다만 가스불 세기에 따라 시간이 달라 질 수 있어 주의해 주세요!

 

물이 막 끓기 시작한 시점 기준으로는 약 12분 정도 끓여 주면 완숙이 되고, 머그컵에 있는 계란은 반숙이 된답니다.

 

원리는 냄비에 있는 물은 팔팔 끓지만, 머그컵에 있는 물의 온도는 다르기 때문에 계란 익는 속도가 달라지게 돼요. 그래서 냄비 계란은 완숙, 머그컵 계란은 반숙으로 완성 된답니다.

시간이 완료되면 찬물에 바로 2~3분 정도 담가 두세요. 그래야 열이 식고 계란 껍질 까기에도 쉽답니다.

 

이후 껍질을 까서 반으로 갈라 봤는데요. 냄비에 있던 계란은 완전 완숙이 되었고, 머그컵 계란은 먹기 좋은 반숙이 되었답니다. 만약 껍질을 까기 어려운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 삶은 계란을 밀폐용기에 넣고 흔들면 껍질이 한번에 벗겨져요!

 

오늘은  한 냄비에 머그컵을 이용해 계란을 동시에 삶아 반숙과 완숙을 한번에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 계란 삶는법을 이용해 요리할 때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

 

10배 더! 유익한 꿀팁 만나보기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했더니? 결과는 대박~

손톱깎이 소독 방법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손톱깎이는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제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사용하며 생기는 불편함을 해결하고, 깨끗하

pure-beef.tistory.com

 

콘센트에 '페트병'을 넣어 보세요! 인생꿀팁~

페트병 재활용 꿀팁 페트병 사용 후 그냥 버리시나요? 페트병을 살림에 재활용 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에요. 그래서 오늘은 페트병을 활용해 살림에 200% 재활용 할 수

pure-beef.tistory.com

 

주방세제를 끓는 물에 넣었더니!? 결과는 대박~

주방세제 활용법 주방세제를 끓는 물에 넣고 끓이면 벌어지는 놀라운 결과를 아시나요? 주방세제와 끓는 물을 활용하면 집에서 닦기 힘든 '이것'을 아주 쉽게 닦을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알려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