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로콜리 흐르는 물에 씻지 마세요! 99%가 실수하는 브로콜리 씻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브코롤리 깨끗하게 씻는법

브로콜리 씻는법
브로콜리 물에 씻는 방법

건강에 참 좋은 브로콜리 어떻게 씻고 계신가요? 대부분은 흐르는 물에 그냥 브로콜리를 씻고 계셨을 텐데요. 이렇게 씻고 계셨다면 이물질이나 벌레 등이 안에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씻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이물질 걱정 없이 깨끗하게 브로콜리 씻는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문제점

브로콜리를 보며 대부분 모르셨던 사실이 있는데요. 바로 꽃봉오리! 브로콜리에는 꽃봉오리가 빽빽하게 있고, 주변은 왁스성분으로 감싸져 있어요. 그래서 그냥 흐르는 물에만 씻으면 제대로 씻을 수 없게 되는데요.

 

그냥 흐르는 물에 씻었다면 사진처럼 물이 그냥 튕겨져 나가 제대로 씻을 수 없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바로 브로콜리의 꽃봉오리를 열어 준 후, 씻는 것인데요.

 

브로콜리 깨끗이 씻는 과정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브로콜리가 잠길 수 있을 만큼의 용기를 준비해 주세요.

 

이후 물을 받아 브로콜리를 담궈 놓습니다. 이렇게 거꾸로 꽃봉오리가 물에 잠기게 되면 꽃봉오리가 활짝 열리게 되는데요. 약 20~30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시간이 지나고 꽃봉오리가 열렸을 때 씻어야 속까지 벌레, 이물질 걱정 없이 깨끗이 씻을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깨끗한 물로 바꾼 후 브로콜리를 물 속에서 마구 흔들어 주세요. 흔드는 과정에서 이물질이 떨어져 나오게 된답니다.

 

만약 농약이 걱정이신 분들은 '식초'를 활용해서 닦으면 되는데요. 물에 식초를 조금 넣은 후 섞어 주세요.

 

마찬가지로 똑같이 브로콜리를 흔들은 후 물에 깨끗이 헹궈 줍니다. 잔여 식초가 남지 않을 때까지 브로콜리를 흔들어 씻어 주세요.

 

브로콜리의 꽃봉오리를 활짝 열어 깨끗이 씻어 먹을 수 있어 참 좋답니다. 블로그 내 더욱 유익한 생활꿀팁 정보를 만나 보세요!

 

 

김빠진 콜라 버리지 말고 주방 배수구에 부어야 하는 이유!

김빠진 콜라 200% 활용법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맛이 없어서 그냥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는 버리지 말고 주방 배수구에 활용해 보세요.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pure-beef.tistory.com

 

 

쓰레기통에 클립을 끼워 사용하면 모두가 깜짝 놀라게 됩니다

쓰레기통 사용 꿀팁 쓰레기통에 클립을 끼워 사용해 보셨나요? 클립 하나만 이용하면 쓰레기통을 사용하며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쓰레기통에 클립을 끼

pure-beef.tistory.com

 

 

살림에 치약 한방울만 활용하면 모두가 깜짝 놀랍니다

치약 200% 활용법 치약으로 치아만 닦고 계신가요? 이것을 살림에 조금만 양보하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이 것까지 가능해? 할 정도로 만능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답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