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하지만 효과 만점! 1년 이상도 거뜬한 고추 보관법

반응형

오랫동안 고추 보관법

고추 보관법
고추 보관 방법

제철 맛있는 고추를 잘 보관하면 1년 이상도 거뜬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매년 제철에 나온 고추를 잘 보관해서 요긴하게 잘 써먹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방법은 정말 간단하지만 효과는 만점이랍니다~

 

반응형

 

1. 깨끗이 씻기

첫번째로 해야할 것은 사온 고추를 물에 깨끗이 씻는 것이에요.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미리 깨끗이 씻는 것이 좋답니다.

 

이후 대야에 물을 받아 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식초' 조금을 넣어 주세요. 식초에 있는 아세트산 성분이 고추에 남아 있는 잔류 농약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어 깨끗하게 드실 수 있어요.

 

만들어 놓은 식초물에 고추를 넣고 5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이후 다시 물에 1~2번 정도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깨끗이 씻은 고추는 꼭지를 모두 제거하세요. 제거한 후엔 물에 재빨리 한번씩 헹궈 주세요. 그래야 고추 속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2. 물기 제거하기

장기간 보관하려면 수분을 없애주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마른 행주를 이용해 고추의 물기를 잘 제거하세요.

 

살살 두드려 가며 마른행주로 닦아 주면 물기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3. 용도에 따라 자르기

물기를 제거한 후엔 용도에 맞게 고추를 잘라 주셔야 해요. 우선 송송 썰기는 된장찌개에 넣으면 딱 알맞답니다.

 

어슷하게 썰은 고추는 생선찌개, 조림, 볶음용에 잘 어울리는 썰기 방법이에요. 자신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게 잘라 놓으세요.

 

4. 밀폐 용기에 넣기

이후 밀폐용기에 잘라 놓은 방법에 따라 따로 넣어 보관해 주세요. 저는 2층으로 되어 있는 밀폐용기를 이용해 간단하게 분리해 놓았답니다.

 

5. 냉동 보관하기

이제 밀폐용기 뚜껑을 잘 닫은 후 냉동실에 넣으면 끝! 이렇게 보관해 두면 1년 이상도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해요.

 

사용할 땐 용도에 맞게 빼서 적당량만 사용해 주면 신선도도 유지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효과 만점인 고추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요리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