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거지가 필요 없는 버터 소분 꿀팁

반응형

버터 냉동 보관법

버터 보관법

버터 한덩이를 사오면 결국 유통기한 내에 다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냥 냉동실에 넣게 되면 돌처럼 단단해져 다음에 사용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처음 사왔을 때 제대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오늘은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편한 버터 소분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신선한 버터 준비하기

버터는 사온날 사용하지 않을 만큼을 바로 냉동실에 넣어 두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유통기한이 임박해서 넣게 되면 변질될 우려가 있답니다.

 

그래서 먼저 냉장실에서 먹을 만큼만 따로 분리해 두세요. 이렇게 하면 항상 신선한 버터를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2. 종이호일 준비하기

이제 종이호일을 이용해 버터를 보관할 차례인데요. 보통 버터를 한번 먹을 만큼씩 잘라서 냉동실에 넣게 되는데요. 그냥 넣으면 버터끼리 달라 붙기 때문에 냉동실에서 꺼내 사용하기가 정말 불편해요.

 

하지만 종이호일을 버터 크기에 맞춰 잘라 사용하면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 바로 사용이 가능해진답니다.

먼저 한번 사용할 분량만큼씩 버터에 칼로 살짝살짝 표시를 해두세요. 그리고 선에 따라 잘라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이제 버터 크기에 맞춰 잘라 놓은 종이호일을 칼에 감싸 주세요. 그리고 선에 맞춰 버터를 잘라 주기만 하면 끝!

 

이렇게 자르게 되면 칼에 버터가 뭍지 않아 정말 편해요. 그리고 버터를 잘랐을 때 칼에 딱 달라붙어 떼어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종이호일로 감싸져 있어 칼도 쉽게 뺄 수 있어 좋습니다.

 

이 과정을 냉동 보관하려는 양 만큼 계속해서 반복해 주세요.

 

3. 냉동실 보관하기

이후 잘라 낸 버터는 밀폐용기에 잘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해 주세요.

 

이렇게 냉동실에 보관할 경우 버터가 꽁꽁 얼어도 서로 달라붙지 않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칼에 버터가 뭍지 않아 뒷처리 하기도 정말 좋답니다.

 

오늘은 쉬운 버터 소분 및 보관법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