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스테인레스 닦는법
새로운 스테인레스 제품 구매하면 어떻게 하시나요? 일반적인 제품처럼 그냥 '주방세제'로만 열심히 닦은 후 깨끗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스테인레스에 남아 있는 '연마제'가 제대로 제거 되지 않게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 스테인레스 제품 '이것' 하나로 아주 깔끔하게 닦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연마제란?
연마제는 스테인레스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재료인데요. 문제는 주방세제로만 닦을 경우 연마제가 제거 되지 않아 그대로 남아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연마제의 주요 성분인 '탄화규소'는 2A등급 발암물질로 호흡기로 흡입했을 경우 폐암을 일으킬 수 있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전 잘 제거해 주는 것이 좋아요!
준비물!
연마제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식용유'에요. 식용유를 활용하면 주방세제로도 지워지지 않던 것을 아주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키친타올을 활용하면 잘 찢어지지 않아 닦아내기 더욱 쉬워요.
지우는 방법!
키친타올 적당량을 준비하여 식용유를 부어 주세요. 키친타올 한쪽면이 살짝 촉촉해질 정도로만 부어 주시면 돼요.
그리고 스테인레스 표면을 이제 구석구석 키친타올로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
짜잔! 겉보기에 깨끗해보이던 스테인레스 제품에서 이렇게나 많은 연마제가 뭍어 나왔어요. 이 과정을 검은 것이 뭍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깨끗한 키친타올로 식용유를 잘 제거해주면 끝이에요. 더욱 완벽하게 세척하고 싶은 분은 따듯한 물에 식초를 풀어 담궈 놓은 후 주방세제로 깨끗이 닦아 마무리해 주면 좋아요!
주방세제로 닦이지 않는 스테인레스 연마제! 식용유를 활용하여 깨끗이 제거해 안심하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