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명서에선 알려주지 않는! 키친타올 200% 활용꿀팁

반응형

키친타올 200% 활용방법

키친타올 꿀팁

키친타올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보통은 요리할 때 사용기 마련인데요. 일반 휴지에 비해 단단해서 활용하기 참 좋아요. 키친타올은 요리할 때 뿐만아니라, 다방면으로 활용하기 참 좋은데요.

 

오늘은 설명서에선 알려주지 않는 키친타올 활용법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음료수 10배더 빠르고 시원하게 먹는법. 슈퍼에서 음료를 마시려 사왔는데 미지근한 경험 있으셨나요? 이럴땐 키친타올로 음료수를 감싼 후 물에 적셔 놓으세요. 그리고 냉동실에 10~15분만 넣어 두세요.

 

이렇게 하면 물에 젖은 키친타올이 음료수 열을 더욱 쉽고 빠르게 뺏았아 더욱 빠르게 시원한 음료를 드실 수 있답니다. 더울 때 젖은 수건으로 몸을 감싸면 몸이 더욱 시원해 지는것과 같아요!

 

반응형

 

두번째! 재료 보관할 때. 식재료를 냉장고에 그냥 보관하고 어느날 봤더니, 바짝 말라있던 경험 있으신가요? 이럴땐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보관하면 되는데요.

 

키친타올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 더욱 오랫동안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답니다.

 

세번째! 깨지기 쉬운 그릇 보관할 때. 깨지기 쉬운 그릇, 접시 등은 잘 서로 겹쳐지게 보관하면 깨질 위험이 있는데요.

 

이럴땐 접시나 그릇 중간중간에 키친타올을 조금 잘라 끼워 넣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닿는 부분에 키친타올이 있어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네번째! 고구마 쉽게 쪄먹는 방법. 고구마를 먹으려면 찜기를 준비하고 쪄야 하는데요. 또는 전자렌지에 찔 수도 있지만 찌게 되면 수분이 날아가 맛이 없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땐 고구마에 랩으로 싼 뒤 키친타올로 감싸고 물을 충분히 적셔 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에서 3분씩 총 3번 돌려 주면 끝입니다. 돌리는 중간에 분무기로 물을 충분히 적셔주면 좋아요.

 

그러면 전자렌지로도 수분이 꽉찬 찐 고구마 드실 수 좋답니다.

 

다섯번째! 눅눅한 김 다시 바삭하게 하는법. 김을 잘못 보관하여 눅눅해질 때 그대로 먹긴 정말 힘든데요. 이럴땐 그릇에 키친타올 깔고 김을 올려 주세요.

 

그리고 10~15초 정도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한 김을 드실 수 있어 좋답니다. 전자렌지가 수분을 뺏고 그 수분을 키친타올이 흡수해 더욱 바삭해져 맛이 좋아요.

 

이외에도 기름병에 키친타올로 감싸 고무줄로 고정시켜 놓으면 기름이 흐르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