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붓기만 하면 끝! 초간단 주방배수구 청소 비법

반응형

주방배수구 청소

배수구 청소

주방 배수구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음식물 찌꺼기가 쌓이고 쌓여 기름때, 찌든때 등이 묵고 묵어 청소하기 정말 까다로운데요. 자주 청소를 해도 더러워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청소하기 힘든 주방배수구 '이것' 하나로 아주 간편하게 닦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요건 저희집 주방배수구에요. 딱 보기에도 엄청 더러워 보이는데요. 약 3주정도 닦지 않은 상태랍니다. 보시면 안에 아주 더러운 때가 꽉꽉 껴있어요.

 

필수 준비물

이럴땐 바로 이 가루를 부어 주기만 하면 끝인데요. 이 가루의 정체는 바로! 과탄산소다랍니다. 보통 표백제 등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과탄산소다를 주방 배수구 망에 2/3지점 까지 부어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그리고 뜨거운 물을 1리터 정도 끓여 주세요. 이제 계속 뜨거운 물을 나눠가며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안좋은 오염물질이 나올 수 있어 문을 활짝 열고, 냄새를 맡지 않아야 해요.

요렇게 거품이 꺼질때 쯤 계속해서 뜨거운물을 부어 주세요.

 

그러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며 내부가 알아서 청소가 된답니다. 그래서 손댈 필요도 없을 정도에요.

 

과탄산소다가 사라졌을 때쯤이면 일반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내부를 헹궈 주세요.

 

짜잔! 청소를 마친 상태에요. 딱 보면 내부가 엄청 깨끗해 보이죠? 다시 하얗게 색도 변했답니다. 하지만 이음새 모서리 부분은 청소가 되지 않아 솔을 이용하면 더욱 깨끗이 닦을 수 있어요.

 

이 모서리 부분만 솔질을 한 후 물로 헹궈 주면 끝이에요.

 

전후를 비교해 보세요. 그냥 붓기만 했을 뿐인데 내부가 엄청나게 깨끗해졌어요.

 

배수구 거름망도 마찬가지로 깨끗해져 보기 좋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