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초만에 무딘칼 잘들게 하는법

반응형

무딘칼 다시 잘들게 하는법

요리할 때 칼날이 제대로 서있지 않으면, 재료를 썰기 참 힘들어요. 그렇다고 칼 가는 곳에 바로 맡길 수도 없고 참 귀찮죠. 오늘은 임시방편이지만 바로 칼날을 날카롭게 만들어 쉽게 무딘칼 잘들게 하는법 알려드릴께요 : )

 

 

집에 칼 가는 간편한 도구가 있으면, 이것이 가장 효과적 이지만. 칼 가는 도구가 없어도 집에 있는 간편한 도구를 이용해 쉽게 갈 수 있어요.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접시나 머그컵 뒷 부분이에요. 이 부분을 잘 활용하면 바로 칼날을 날카롭게 세울 수 있는데요.

 

칼등을 눕혀서 칼날을 위에서 아래로 향하게 여러번 반복해 주세요. 그리고 칼 반대 방향도 해주는 것을 잊으시면 안된답니다 : )

 

 

이때! 한가지 주의해야할 부분은 바로 한 방향으로만 해주어야 해요. 예를 들면 위에서 아래로만 문질러 갈아 주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요.

요렇게 머그컵을 활용해서 갈아도 손쉽게 갈 수 있어요.

 

요렇게 칼이 갈린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갈았던 칼은 반드시 한번 닦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아무래도 철이 갈린 것이다 보니 바로 사용하면 건강에 좋지 않겠죠?

 

양파를 뚝뚝! 썰어 보았어요. 확실히 칼을 갈아 놓으니 쉽게 썰려 편했어요. 임시방편이지만 바로 갈아서 효과적으로 재료를 썰 수 있어 칼날이 무뎌져 있을 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