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에서 한 듯한
전자레인지 밥 8분만에 짓는 법!
라면을 먹다가 밥이 땡길 때 혹은 밥을 먹으려고 밥솥을 열었는데, 밥이 없는 황당한 경험들 한번쯤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이럴 땐 정말이지 즉석밥 같은 것이 있으면 좋으련만 그 마저도 없으면 난감합니다 : (
하지만! 집에 쌀하고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8분만에 바로 밥을 해먹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8분만에 밥을 지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 준비물 -
물
쌀 100g
전자레인지용 밥그릇 1개
전자레인지용 접시 2개
그릇을 이용할 때는 가급적 넓은 것이 좋아용~ 그래야 물이 넘치지가 않는데요. 일반 밥그릇이여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해요 : )
* 밥 하는법!
1. 쌀 씻기
먼저 쌀 100g을 맞춰주세요. 100g이라 해서 적어 보이지만! 1인분에 적당해요.
#100g 측정방법
100g을 정량하려면 일반 작은 커피잔 반컵 또는 종이컵으로 2/3정도로 맞춰주세요.
#움짤
다음 쌀을 물에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너무 깨끗하게 씻기 보다는 적당히 물에 3번 정도 씻어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쌀의 좋은 성분이 다 안빠져 나가요 ㅋ
2. 물 넣은 후 쌀 불리기
밥 물은 쌀의 최상단부터 물까지 손가락 한 마디면 되요. 그리고 10분 이상 불려주시면 좀더 부드러운 밥을 드실 수가 있어요. 가급적 오랫동안 불리는 것이 좋지만 빨리 먹는 것이 중요하니 10분 정도만 불려주세요!
3.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 하단 부분에 넓은 그릇을 깔아주고, 윗부분도 그릇으로 덮어서 물이 넘치는 것을 막아주세요. 그리고 잘 덮어놔야 밥이 맛있게 된답니다 : )
전자레인지(700W 기준) 4분을 돌린 후 1분 뜸들이기 - > 3분 전자레인지 돌린 후 1분 뜸들이기 과정을 거쳐주면 밥이 완성 되요!
# 작은밥 그릇인 경우
밥그릇이 작다면 물이 넘칠 위험이 커요. 그래서 처음 물을 맞춘 것에서 반을 다른 컵에 덜어 주시고, 4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리세요. 두 번째 돌리기 전 빼놨던 물을 합쳐서 나머지 3분을 돌려주시면 맛있는 밥을 지을 수 있어요!
2차까지 돌린 후에요. 전자레인지 안이 수증기로 꽉찼고, 넓직한 그릇에서도 물이 조금 넘쳤어요. 그런데 물이 너무 없게 되면 밥이 딱딱해져서 ㅠ 부족한 것 보다 넉넉하게 넣는 것이 좋아요.
※ 꺼낼 때 그릇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꼭! 열 보호 장갑을 껴서 빼세요!
자~ 이제 뚜껑을 열어봤는데요. 밥이 정말 잘됐어요. 윤기도 좌르르 흐르고 아주 찰지게 됐어요.
압력밥솥에서 해먹던 것과 비교해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았어요. 다만 10분간 불려 놓은 쌀은 조금 꼬들꼬들하게 느낄 수도 있는데요. 그런 식감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30분정도는 불려놔야 좋을 것 같아요.
갓 지은 따듯한 밥에 김 한장 올리면 완전 꿀맛이에요 ㅋ 밥알이 탱글탱글하고 따끈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바로 그 자리에서 한그릇 뚝딱! 해치웠어요 : ) 전자레인지에서 밥할 땐 물 양을 잘 맞춰 주면, 8분만에 전기밥솥에서 한 듯한 밥처럼 맛있게 드실 수가 있어요! 간간히 밥이 똑! 떨어졌을 때 한번 해드셔 보세요 : )
* 매일 업데이트 글을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