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분 완성!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만물상 '깻잎찜 레시피'

반응형

 

뜨거운 밥 한공기 위에

깻잎 한장 살포시 올려

드시는 것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 밥도둑 중 이만한

밥도둑도 없을 정도로 맛있는데요 ㅎ

 

 

한번 만들려면 재료 준비하고

깻잎을 쪄야하고 과정이 조금 복잡한 것이

흠이라면 흠이에요 ㅠ

 

그래서! 오늘은

만물상에서 나온 3분 완성

깻잎찜 레시피를 해보려고 해요 ~

 

준비물은!

고춧가루 1T, 설탕 1/2T, 매실청 1/2T,

간장 2T, 다진 마늘 1/2T, 물 2T에요!

 

단맛이 싫으신 분은 설탕을

한꼬집 정도만 넣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ㅋ

그리고 중요한 파~

파는 이렇게 잘게잘게

썰어주시면 되요 ~

 

저는 대파 하얀 부분과

쪽파 2뿌리를 넣었어요.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은

모든 재료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

 

만물상에만 나온 레시피는

깨하고 참기름이 들어가지 않았는데요.

저는 마지막에 깨와 참기름 터치를~

해주었어요 : )

그리고 깻잎은 깨끗한 물에 씻어주세요.

 

 

이제 전자레인지 용기 위에

깻잎 3장당 양념 적당히 올려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데울 때는

깻잎 30장이 제일 적당하다고 해요!

이렇게 30장을 모두 올려 주었어요.

 

전자레인지에 들어가기전!

만물상에서는

랩을 씌워서 했는데요.

 

저는 랩이 싫어서 그냥

전자레인지에 데워도 되는 접시를

올려 놓은 후 숨 구멍을 만들었어요 : )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시간은 2분!

2분을 데우니 딱 적당히 익었어요.

2분이 지난 깻잎찜 완성본!

색깔이 직접 찐 것보다

더 이쁘게 나왔어요.

 

완전 파릇파릇하면서도

깻잎의 양념이 베어 있어요.

깨와 참기름을 좋아하시는 분은

마지막에 요리가 끝나고

적당히 넣어준 후 섞어주세요 ~

 

전자레인지 2분을 돌린 후

양념이 제대로 베이도록 수저로 한번

눌러주면 완벽한 깻잎찜이 되요 !

밥도둑인 깻잎찜!

밥과 안먹어 볼 수는 없겠죠?

 

실제로 깻잎을 찐 것보다도

맛있을 정도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무엇보다 간단함에 놀랐고,

맛도 있어서 더 놀랐어요 !

역시.. 밥도둑이라

그 자리에서 바로 밥 한공기

비웠습니다 ㅋ

 

좀 더 진한 육수를 원하면,

물 대신 멸치육수로 넣는 것도

더 좋을 것 같아요 ~

 

깻잎찜 하기 힘드셨다면,

30장씩 간단하게 해서 드셔보세요.

색깔도 맛도 있답니다 : )

 

 

업데이트 글을 받으려면?

Facebook

Kakao 플러스친구

Kakao Story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