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 오븐]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만든 '감자그라탕'

반응형

고소하고 담백한~

노오븐 감자그라탕 만들기!

 

간단하게 먹을 때

전자레인지 요리 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 )

 

 

오늘은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감자그라탕을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치즈와 감자가 만나서

꼭 떠먹는 피자 같은 맛이 나서

계속 먹게 되는 맛 같아요 ㅎ

먼저 재료는 감자 2개, 피망 1/3개,

양파 1/3개, 토마토 소스, 치즈,

계란 노른자 1개, 버터 2T, 소금 1/2T,

후추 조금을 준비해 주세요.

 

 

# 전자레인지로 감자 삶는법!

먼저 감자를 삶아야 하는데요.

감자를 토막토막 썰어 주시고,

내열 용기에 물 조금과 감자를 넣고

랩이나 뚜껑을 덮은 뒤 7~8분정도 돌려주세요.

 

 

만약 감자가 익지 않았다면

2~3분 정도 더 돌려 주시면

삶은 감자가 완성 돼요 : )

 

감자가 익는 동안 피망과 양파를

잘게잘게 썰어 주세요~

 

 

삶은 감자를 잘게 으깬 뒤

피망, 양파, 소금, 후추, 노른자,

버터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사각 모양의 내열용 그릇에

으깬 감자를 먼저 넣고,

토마토 소스를 위에 발라주세요.

 

마지막엔 치즈로 장식해주면

거의 완성이에요 ㅎ

전자레인지(700w)기준으로

대략 5~6분정도 돌려주시면

맛있는 감자 그라탕 완성!

 

 

치즈가 녹았다면

그 위에 파나 파슬리 등으로

고명을 해주시면 좋아요 : )

 

 

저는 위에 파슬리를 조금

뿌려주었어요 ~

 

 

한스푼 떴더니

치즈가 쭈욱~ 늘어나네요 ㅎ

 

 

감자, 피망, 양파 등이 들어가서

먹으면 배가 든든해요 ~

 

 

맛난 음식이 당길 때

간단하게 해먹기 좋은

감자그라탕이였습니다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