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게 딸기 씻는법
딸기 그냥 흐르는 물에 바로 씻어 드시나요? '이것'을 제거하지 않고 바로 씻게 되면 잔류농약과 이물질이 함께 들어갈 위험이 있는데요. 오늘은 잔류 농약 걱정 없이 깨끗하게 딸기 씻는법 알려드릴께요.
1. '이것' 제거하기
딸기를 사오면 항상 꼭지가 함께 달려 있는데요. 문제는 바로 이 꼭지 부분에 있어요.
딸기 꼭지 부분을 자세하게 보면 솜털이 가득한데요. 이 부분을 통해 잔류 농약과 이물질이 뭍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그래서 이것을 제거하지 않고 함께 씻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딸기를 씻기 전 반드시 꼭지 부분을 먼제 제거한 후 씻는 것이 중요해요. 제거하는 방법은 칼이나 손을 이용해 떼어내면 끝!
👉 딸기를 전자레인지에 잔뜩 넣고 돌리면!? 온가족 모두 놀라요~
2. 소금물에 씻기
이제 깨끗이 씻기 위해 '소금'을 준비해 주세요. 씻을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잘 녹이세요. 이때 소금물에 딸기를 씻으면 짜지 않을 까 걱정 될 수 있는데요. 약간의 소금은 오히려 단맛을 더욱 잘 느끼게 해주어 더욱 달콤한 딸기를 드실 수 있어 좋답니다.
만약 소금이 싫다면 식초를 대신해서 사용해 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딸기를 넣은 후 약 30초 정도 잘 저어 줍니다. 30초 정도 짧게 씻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딸기에 있는 수용성 비타민C는 물이 닿을 경우 파괴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반드시 30초 이내 빨리 씻는 것이 중요해요.
이후 흐르는 물에 2번 깨끗이 헹궈 주면 끝! 이렇게 꼭지를 제거하고 소금물에 씻으면 잔류 농약 걱정 없이 깨끗한 딸기를 드실 수 있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