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병뚜껑 하나로 1초에 하나씩 밤 껍질 쉽게 까는법

반응형

밤 껍질 쉽게 까는법

밤 껍질 쉽게 까는법

병뚜껑 하나만 있으면 1초에 하나씩 밤 껍질 쉽게 까는법을 알고 계신가요? 밤을 먹을 때 제일 귀찮은 부분 중 하나가 하나씩 일일이 껍질을 까서 먹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하면 어떤 방법으로 밤을 요리하던 쉽고 간단하게 밤 껍질을 깔 수 있답니다.

 

반응형

 

밤 소금에 씻기

먼저 먹을 만큼의 밤을 준비해 주세요. 보통 밤은 산에서 줏은 것이기 때문에 굉장히 더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여기에 소금을 조금 뿌려 물로 여러번 헹궈 주세요. 그러면 밤을 깨끗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답니다.

 

여러번 헹군 후에 밤을 물에 30분 정도 담궈 불려 놓으세요. 그래야 껍질이 촉촉해져 껍질을 까기 쉬운 상태가 돼요. 꼭 물에 담그지 않아도 되지만, 물에 담궈 불린 후 찌게 되면 더욱 껍질이 쉽게 벗겨지는 것 같아요!

 

 밤에 칼집 넣기

이제 먹을 만큼의 밤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볼록한 부분에 + 열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넣어 줄 것인데요. 칼집을 넣은 후 밤을 찌게 되면 아주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어요.

 

이때 칼을 이용해서 칼집을 넣어 주세요. 칼집을 넣을 땐 살짝 깊숙하고 범위가 넓어야 더욱 껍질이 잘 벗겨져요. 칼이 무딘 경우 밤에 칼집이 잘 들어가지 않을 수 있어요. 손을 최대한 조심해서 칼집을 넣어 주세요.

 

병뚜껑 사용하기

아무래도 칼을 사용해서 밤에 칼집을 넣게 되면 손을 다칠 위험이 클 수 있는데요. 이럴땐 오늘의 주인공 병뚜껑을 준비하세요. 병뚜껑은 밤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 크기로 구하세요.

 

그리고 병뚜껑 속에 밤을 쏙! 넣어 줍니다. 약간 큰 병뚜껑을 준비하면 웬만한 밤 모두 다 들어 갔어요.

 

이제 평소와 마찬가지로 밤에 칼집을 넣어 주세요. 그러면 병뚜껑이 밤에 칼날이 깊숙히 들어가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또, 손을 다칠 위험도 더욱 줄어든 것 같아요.

 

중간에 힘조절을 잘못하면 이렇게 밤이 쪼개져 버려야 하는 상황이 나오는데요. 병뚜껑을 이용하면 이렇게 밤이 쪼개지지 않고 완벽하게 칼집을 넣을 수 있어 좋아요.

 

전자렌지 밤 찌기

이제 준비한 밤을 쪄서 먹을 차례인데요. 찜기에 밤을 쪄서 먹어도 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전자렌지로 아주 간편하게 밤을 쪄서 먹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먼저 전자렌지에 가능한 접시나 용기를 준비하고 먹을 만큼의 밤을 올려 주세요. 전자렌지에 밤을 찌게 되면 먹고 싶은 만큼만 쪄서 따듯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리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키친타올 2겹을 준비해 물이 흥건할 정도로 뭍혀 주세요. 이제 밤 위에 물 뭍은 키친타올을 덮어 줍니다.

 

만약 전자렌지 뚜껑이 있는 분이라면 이렇게 뚜껑을 사용해서 올려주면 수분이 빠지지 않고 촉촉하게 밤을 데울 수 있어 좋아요.

 

전자렌지 파워에 따라 조리 시간은 다르지만 보통 2~3분 정도 돌리세요. 저는 800W 전자렌지 기준으로 2분 30초를 돌렸답니다. 너무 오랫동안 돌릴 경우 밤이 익기 보다는 딱딱하게 굳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짜잔 밤을 전자렌지에서 쪄낸 결과에요. 보시면 밤이 입을 모두 벌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때 수증기로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이제 손으로 껍질을 까면 밤 껍질이 훌러덩 벗겨질 정도로 정말 쉽게 떨어져 나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간혹 잘 까지지 않는 것은 칼을 이용해서 까면 쉽게 깔 수 있답니다.

 

맛은 삶은 밤과 군밤의 중간 어느 사이에 있어요. 간단하게 쪄서 따듯할 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또, 껍질이 아주 쉽게 벗겨져서 밤을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오늘은 병뚜껑 하나로 밤 껍질 쉽게 까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제철 맛있는 밤을 드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블로그 내 더욱 유익한 생활꿀팁을 만나 보세요! 한번 봐두면 평생 동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