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신선하게 고춧가루 보관법
방앗간에서 빛깔 좋은 고춧가루를 빻아 오면 보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 1년 이상도 그맛 그대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집에서 매년 사용하고 있는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고춧가루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1. 지퍼백 준비하기
먼저 튼튼한 지퍼백 하나를 준비하세요. 크기는 가지고 있는 고춧가루를 2/3 정도 담을 수 있는 것으로 골라 주세요. 만약 크기가 적당치 않다면 지퍼백을 여러장 사용하세요.
지퍼백이 준비 되었다면 신선한 고춧가루를 잘 넣어 줍니다. 너무 많이 넣지 말고 2/3정도만 채워서 넣으세요. 많이 넣으면 지퍼를 닫기 힘들어요.
이중으로 되어 있는 지퍼를 꼭~ 닫아 주었답니다. 이때 안에 있는 공기는 최대한으로 빼서 담아 주는 것이 포인트!
지퍼를 닫은 후엔 지퍼백 안에 있는 고춧가루를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래야 보관할 때 편하게 둘 수 있어요.
2. 한겹 더 싸기
오랫동안 보관하는 동안 지퍼가 터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전상 1겹을 더 싸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위생비닐을 이용해서 잘 싸주었어요.
마무리로 테이프로 잘 붙여 내용물이 나오지 않게 해줍니다.
3. 냉동실 보관하기
고춧가루를 잘 넣었다면 이제 냉동실에 넣을 차례에요. 이렇게 냉동실에 고춧가루를 보관해 두면 1년 이상도 그맛 그대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드실 때는 미리 유리병에 조금씩 먹을 정도만 미리 빼 놓으세요. 그리고 냉장 보관해 두세요. 나머지는 계속 냉동실에 두기 때문에 변질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단! 아무리 변질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오래된 고춧가루로 김장김치를 담그지는 마세요. 색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답니다.
변질되기 쉬운 고춧가루! 잘 보관하셔서 1년 이상 맛있게 그맛 그대로 즐기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