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밥 전자렌지 해동 방법
냉동밥 전자렌지로 해동해서 먹게 되면 너무 딱딱해져 맛이 없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찬밥을 웬만해선 전자렌지에 해동하는 것이 꺼려지는 것 같아요. 오늘은 여기에 '얼음'을 넣어 처음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하고 맛있게 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기
요건 제가 직접 나중에 먹으려고 찬밥을 냉동 시킨 거에요. 아주 딱딱하게 잘 냉동이 되어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뚜껑을 덮은 채로 전자렌지 해동을 해도 겉 부분이 마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의 주인공 얼음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먼저 전자렌지에 사용가능한 용기에 냉동밥을 넣어 주세요.
2. 밥 위에 얼음 넣기
그리고 냉동 밥 위에 얼음 1~2개 정도만 넣어 주세요. 얼음을 놓을 때는 사이드 부분에 두는 것이 효과가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가운데 윗 부분에 놓게 되면 얼음이 녹지 않고 밥만 해동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얼음을 사이드 부분으로 놓으세요.
3. 냉동밥 전자렌지 해동하기
이제 전자렌지에 넣은 후 해동시켜 주세요. 밥 양에 따라 2~4분 정도로 조절하면 밥이 촉촉하게 해동 된답니다.
중간에 확인해 보니 얼음이 천천히 녹으면서 수증기를 만들고 있었어요. 이 수증기가 밥을 촉촉하게 데워 절대로 마르지 않고 갓 지은 것 처럼 해동이 되게 해준답니다.
3분 정도가 지나고 열어 보자 김이 모락모락 나며 아주 촉촉하게 잘 데워진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해동 후 모습을 보면 윗 부분이 전혀 마르지 않고 아주 촉촉하게 잘 데워진 것을 볼 수 있답니다.
한입 먹어 보니 갓 지은 밥 처럼 아주 촉촉하고 맛있게 잘 해동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제 냉동밥 전자렌지 해동할 때 얼음을 넣어 처음 만든 밥처럼 맛있게 드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