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동밥에 '얼음'을 넣어 먹으면 그렇게 맛있다는데..!?

반응형

냉동밥 전자렌지 해동 방법

냉동밥 전자렌지 해동 방법

냉동밥 전자렌지로 해동해서 먹게 되면 너무 딱딱해져 맛이 없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찬밥을 웬만해선 전자렌지에 해동하는 것이 꺼려지는 것 같아요. 오늘은 여기에 '얼음'을 넣어 처음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하고 맛있게 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기

요건 제가 직접 나중에 먹으려고 찬밥을 냉동 시킨 거에요. 아주 딱딱하게 잘 냉동이 되어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뚜껑을 덮은 채로 전자렌지 해동을 해도 겉 부분이 마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의 주인공 얼음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먼저 전자렌지에 사용가능한 용기에 냉동밥을 넣어 주세요.

 

2. 밥 위에 얼음 넣기

그리고 냉동 밥 위에 얼음 1~2개 정도만 넣어 주세요. 얼음을 놓을 때는 사이드 부분에 두는 것이 효과가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가운데 윗 부분에 놓게 되면 얼음이 녹지 않고 밥만 해동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얼음을 사이드 부분으로 놓으세요.

 

 

3. 냉동밥 전자렌지 해동하기

이제 전자렌지에 넣은 후 해동시켜 주세요. 밥 양에 따라 2~4분 정도로 조절하면 밥이 촉촉하게 해동 된답니다.

 

중간에 확인해 보니 얼음이 천천히 녹으면서 수증기를 만들고 있었어요. 이 수증기가 밥을 촉촉하게 데워 절대로 마르지 않고 갓 지은 것 처럼 해동이 되게 해준답니다.

 

3분 정도가 지나고 열어 보자 김이 모락모락 나며 아주 촉촉하게 잘 데워진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해동 후 모습을 보면 윗 부분이 전혀 마르지 않고 아주 촉촉하게 잘 데워진 것을 볼 수 있답니다.

 

한입 먹어 보니 갓 지은 밥 처럼 아주 촉촉하고 맛있게 잘 해동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제 냉동밥 전자렌지 해동할 때 얼음을 넣어 처음 만든 밥처럼 맛있게 드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