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숭아가 2배 더! 맛있어지는 보관방법 3가지

반응형

2배 더 맛있는 복숭아 보관 방법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 보관방법

제철 복숭아 박스채 사서 드시나요? 복숭아는 잘못 보관할 경우 쉽게 무르고 맛이 없어질 수 있는데요. 많이 사올 수록 보관 방법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보관할 수록 오히려 맛이 좋아지는 복숭아 보관 방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한번 알아두시면 여름 내내 맛있는 복숭아를 즐길 수 있으실 거에요.

 

반응형

 

1. 키친타올로 감싸 놓기

먼저 키친타올 하나를 준비해서 준비한 복숭아를 하나씩 감싸 주세요. 키친타올로 감싸 놓으면 복숭아에 직접 냉기가 닿지 않게 된답니다.

 

복숭아를 키친타올로 감쌀 때 한가지 팁은 꼭지가 윗 부분으로 향하게 두는 것이에요. 이렇게 해야 더욱 편하게 포장이 가능하답니다.

 

2. 무르지 않게 보관하기

무르지 않는 복숭아를 드시려면 구매했을 때 받은 과일포장지를 버리지 않고 함께 싸 주는 것이에요. 이렇게 두어야 서로 맞닿지 않아 복숭아가 무르지 않게 된답니다.

 

두번째는 바로 습기를 차단해 주는 것이에요. 습기가 생기게 되면 복숭아가 쉽게 무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미리 키친타올로 감싸 놓을 경우 습기가 조절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답니다.

 

이후 랩이나 비닐봉지로 감싸놓는 것도 습기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좋아요.

 

3. 복숭아가 맛있어지는 온도

복숭아는 0~1도 냉장실에 두어야 더욱 단맛이 좋아진다고 해요. 더 낮은 온도에 둘 경우 맛이 없을 수 있답니다. 또, 더 높은 온도에 둘 경우 쉽게 익어 금새 물러질 수 있어요.

 

그래서 포장해 놓은 복숭아는 냉장고 신선칸 또는 과일칸에 넣어 두면 좋답니다.

 

드실 때는 물에 식초를 조금 넣어 씻은 후 깨끗이 헹군 후 드세요. 그러면 복숭아에 있는 잔여 농약 걱정 없이 깨끗하게 드실 수 있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