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재활용 꿀팁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어떻게 하시나요? 작년에 발랐던 선크림은 아깝지만 올해는 바를 수가 없는데요.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그냥 버리기엔 정말 아깝죠. 그래서 오늘은 버리기 정말 아까운 선크림 가정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릴께요.
1. 얼룩 제거
화장실 거울, 냉장고, 토스터기 등등 손이 많이 닿는 곳은 항상 얼룩이 있기 마련이에요. 이런 얼룩은 지우기도 쉽지 않아서 그냥 방치해 두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방치하면 할 수록 더욱 더러워지기 때문에 제대로 닦아 주는 것이 중요해요.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먼저 키친타올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조금 뭍힌 후 얼룩이 있는 곳에 여러번 문질러 줍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얼룩이 말끔하게 지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특히 화장실 거울에 사용할 경우 샤워 후에도 김이 생기지 않아 바로 거울을 보실 수 있어 좋아요.
2. 스티커 자국 제거
스티커를 잘못 떼거나 오랫동안 두게 되면 자국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문제는 스티커 자국은 정말 보기도 좋지 않고 제거하기도 쉽지 않다는 점이에요.
사실 제거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선크림을 듬뿍 스티커 자국이 있는 곳에 바르세요. 그리고 20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그러면 선크림의 기름성분이 스티커 자국에 스며들어 떼어내기 정말 쉬운 조건이 된답니다.
스티커 자국이 말랑말랑 해졌을 때 쯤 키친타올로 쓱쓱 제거해 주세요. 그러면 스티커 자국까지 함께 제거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3. 가위 끈끈이 녹 제거
가위로 스티커를 자르거나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어느날 갑자기 가위질이 잘 안되게 되는데요. 문제는 가위 날에 끈끈이나 이물질이 붙어 생기는 현상이에요. 가위 날은 날카롭기 때문에 그냥 떼어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가위날에 선크림을 바른 후 여러번 가위질을 해주세요. 그리고 선크림이 잘 흡수 되도록 20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그리고 키친타올을 이용해 손 다치지 않게 조심히 가위날을 닦아 주세요. 그러면 신기하게도 끈끈이가 말끔히 사라지고 가위질이 잘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4. 유성매직 지우기
유성매직을 잘못 썼는데 지워지지 않아 고생하신 적 있으세요? 유성매직은 한번 적으면 절대로 안지워진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사실 선크림 하나만 있으면 아주 쉽게 지울 수 있어요.
먼저 지워야 하는 곳에 선크림을 발라 주세요. 이제 문질러 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키친타올로 유성매직이 적힌 곳을 여러번 문질러 주세요. 그러면 신기하게 유성매직이 감쪽같이 지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그냥 버리지 않고 가정에서 청소, 세척 등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이젠 버리지 말고 잘 사용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