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쌀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 보세요. 모두가 놀랍니다

반응형

전자레인지 밥짓기

전자레인지 밥짓기

생쌀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벌어지는 일을 아시나요? 밥통에 밥이 똑 떨어 졌을 때 밥 한공기만 짓기가 애매할 때가 참 많이 있는데요. 이럴땐 전자레인지에 쌀을 넣고 돌리기만 하면 금새 따듯한 쌀밥을 지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전자레인지 밥짓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끝까지 글을 확인하시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지을 수 있으실 거에요.

 

반응형

 

1. 준비물 준비하기

전자레인지 밥짓기를 위해선 먼저 전자레인지용 밥그릇 1개와 그릇 2개, 쌀 100g을 준비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딱 1인분의 밥 양을 지을 수 있으실 거에요.

 

만약 저울이 없는 분이라면 일반 종이컵 기준으로 약 2/3 지점까지 쌀을 넣어 주세요. 그러면 약 100g 정도의 무게가 나온답니다.

 

2. 전자레인지 밥 물양 맞추기

전자레인지 밥 물양

먼저 전자레인지 용기를 준비한 후 씻어 놓은 쌀을 넣으세요. 그리고 물을 부어 줍니다. 이때 물의 양은 새끼 손가락을 밥에 살짝 넣었을 때 한마디 길이까지 넣어 주시면 돼요.

 

올바른 쌀 씻기 확인하기

 

3. 전자레인지 돌리기

먼저 가열하기에 앞서 그냥 하면 물이 넘칠 수 있어요. 그래서 이때 반드시 위 아래로 접시를 깔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총 8분이 걸리는데요. 전자레인지 700W 기준으로 설명 드릴께요. 1차로 4분 동안 돌려 주세요. 그리고 1분간 뜸을 들이세요. 이후 다시 3분 정도 돌려 주면 완성! 이때 밥이 뜨겁기 때문에 조심해서 빼주세요.

 

돌리고 나면 이렇게 안에 수증기가 가득차게 되는데요. 밥을 뺀 이후에 전자레인지 충분히 불어 있기 때문에 청소를 하는 것도 좋답니다.

 

밥을 꺼내서 보면 아주 잘 지어 졌어요. 일반 밥솥에 한 것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방금한 밥을 바로바로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은 전자레인지 밥짓기에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