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호일로 과자 밀봉하는 방법
알루미늄 호일을 다리미로 다리면 나타나는 효과를 아시나요? 과자나 국수 등 비닐봉지로 되어 있는 제품을 보관하면 항상 재료가 눅눅해지거나 망가지기 마련인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과자 밀봉하는 방법을 보시면 오랫동안 처음 그대로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과자 뿐만 아니라 남은 식빵 보관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께요!
1. 과자 밀봉하는 방법
먼저 뜯어 놓은 과자나 국수, 견과류 봉지 등을 가져 오세요. 그리고 뜯은 부위의 넓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 길이에 맞춰서 알루미늄 호일을 잘라 준비하세요. 이때 호일은 최소 4겹 이상으로 접어야 좋아요. 너무 얇으면 찢어질 가능성이 더 크답니다.
이제 밀봉하려는 부위를 한번 접어 주세요. 잘 풀리지 않도록 손톱 등으로 꽉 눌러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준비한 알루미늄 호일은 양쪽에 잘 끼워 넣어 주세요.
이제 다리미를 준비한 후 최소 파워로 켜서 데워 주세요. 그리고 다리미 판에서 알루미늄 호일을 다려 주면 끝! 이렇게 하면 과자 봉지가 다시 달라 붙어 처음 산 그대로 밀봉된 것을 볼 수 있어요.
2. 남은 식빵 보관하는 방법
두번째는 남은 식빵 보관하는 방법이에요. 보통 남은 식빵은 그냥 빵클립을 끼워두고 보관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빵클립 없이도 공기 새어 나갈 틈 없이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먼저 식빵 안에 남은 공기를 최대한으로 빼주세요. 공기가 없어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 가능해요. 그리고 계속 돌돌돌 말아 줍니다. 이후 남은 윗 부분으로 식빵을 감싸면 풀리지도 않고, 빵클립 없이도 완벽하게 밀봉이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