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사용 꿀팁!
물티슈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몇몇 생기게 되는데요. 티슈가 말라 버린다거나 여러장이 한번에 빠져나올 때 등등 문제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물티슈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릴께요.
1. 물티슈 한장씩 나오게 하기
티슈를 꺼내려고 할 때 여러장이 한번에 같이 나와 당황스러웠던 적 있으신가요? 그래서 결국엔 그냥 버리긴 아까워서 원래 생각하지 않았던 곳에 쓰고 버리게 되곤 하는데요.
물티슈 한장씩 나오게 하는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먼저 바깥쪽 부분을 손으로 잡아 주세요. 그리고 티슈를 잡아 당기면 한장씩만 쏙쏙 빠져나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만약 손으로 잡는 것이 싫은 분은 아래처럼 해주세요.
가위로 입구 양쪽 끝 부분을 살짝씩 자르세요. 그러면 티슈를 뺄 때 마찰력이 생기기 때문에 한장씩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2. 물티슈 마르지 않게 사용하기
새 물티슈를 뜯어 보면 항상 스티커가 입구를 막고 있어요. 여기에 보통 안내 문구로 스티커를 떼어 버리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제는 절대로 스티커를 떼서 버리지 마세요. 이것을 떼어 버리면 티슈가 마르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떼어낸 스티커는 캡 윗 부분에 볼륨을 살짝 줘서 붙이세요. 그냥 평평하게 붙이면 안되고 반드시 볼륨을 조금 줘서 붙여야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뚜껑을 닫아보면 입구 부분을 완전히 밀폐하기 때문에 보다 오랫동안 물티슈가 마르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여기에 한가지 팁을 더 드리면 보관 시 뚜껑이 윗 부분이 향하게 두지 마세요. 사진과 같이 거꾸로 두게 되면 물이 아래로 흐르기 때문에 항상 촉촉해진 물티슈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3. 뚜껑 재활용하기
다쓰고난 후 뚜껑은 따로 떼서 재활용하면 정말 유용한데요. 더 많은 재활용 방법을 보시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떼어낸 뚜껑에 음식물 쓰레기 봉지를 담아 주세요.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를 담아 두고 뚜껑을 닫아 놓으면 날파리도 꼬이지 않고 냄새도 나지 않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물티슈 사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