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쓴 칫솔 200% 활용법
칫솔은 주기적으로 바꾸라고 권장 받는데요. 치아의 건강인 만큼 주기적으로 바꿀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보통 3개월에 한번씩은 바꾸는 칫솔 그냥 버리기에는 정말 아까울 때가 많이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버리기 아까운 칫솔을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준비물
먼저 다쓴 칫솔을 버리지 말고 잘 모아 주세요.
그리고 준비해야 하는 것이 바로 라이터에요. 이 라이터 하나가 있다면 칫솔을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다쓴 칫솔 사용법
먼저 칫솔 목 부분에 라이터로 불을 가열해 주세요. 가열할 땐 유해한 연기가 나올 수 있어 반드시 창문을 열고 잘 환기를 시켜 주세요.
그리고 목 부분이 뜨거울 때 칫솔 머리를 잡고 하나는 안쪽으로 다른 하나는 바깥쪽으로 구부려 주세요. 그러면 금새 플라스틱이 식어 딱딱하게 굳게 되는데요.
이렇게 구부러진 칫솔은 구석구석 청소하는데 정말 유용해요. 첫번째로 바로 변기 청소에요.
변기 안쪽에 물이 나오는 부분은 닦기 힘들어 곰팡이나 세균이 많기로 유명해요. 일반 칫솔을 이용하면 닦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 부분을 락스 등을 뭍혀 안쪽으로 구부러진 칫솔을 활용하면 구석구석 닦기 정말 편하답니다.
두번째는 바로 모서리 부분이에요. 일반 칫솔로는 닦기가 힘들지만, 바깥쪽으로 구부러진 칫솔모를 이용하면 구석구석 닦을 수 있어 좋아요.
세번째는 이렇게 깊고 좁은 무언가를 닦을 때 인데요. 물병 등 속까지 손이 닿지 않아 많이 불편하셨을 거에요.
하지만 이렇게 바깥쪽으로 구부러진 칫솔을 이용하면 아무리 깊숙한 것이라도 아주 쉽게 닦을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주방 배수구 안쪽도 닦기 힘든 곳 중 하나이지만 이렇게 구부러진 칫솔을 활용하면 정말 쉽게 닦을 수 있어 좋아요.
다쓴 칫솔 이제 버리지 말고 모아 두셔서 살림에 정말 유용하게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