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맛있게 보관하는 법
박스채로 사온 밤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많이 사다 놓은 밤일수록 보관하는 방법이 정말 중요한데요. 잘못 보관하면 벌레가 다 먹고, 곰팡이가 나서 버리게 되는 경우가 더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보관할 수록 더욱 맛있어지는 제철 밤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벌레 먹은 밤 제거하기
첫번째로 해야 할 일은 벌레 먹거나 망가진 밤을 제거하는 것이에요. 벌레 먹은 밤을 함께 둘 경우 다른 밤까지 먹을 수 있어 제일 먼저 제거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밤이 벌어지거나 망가진 밤도 다른 밤까지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에 먼저 먹거나 버리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2. 물에 담고 말리기
이제 두번째로 해야 할 일은 밤을 물에 3~4시간 정도 담가 두는 것이에요. 육안으로 아무리 밤을 골라 냈다고 해도 벌레 먹은 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벌레 먹은 밤의 경우는 물 위로 뜨기 때문에 따로 제거하고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이제 씻은 밤은 마른 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물기가 있을 경우 보관할 때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
물기를 완전히 말리기 위해선 선선한 곳에 소쿠리를 두고 밤을 하루 이틀 정도 바짝 말려 주는 것이 좋답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밤을 문제 없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3. 10배 더 맛있어지는 보관법
물기 없이 잘 마른 밤이 준비 되었다면,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밤을 올려 주세요. 키친타올을 함께 넣고 보관하면 습도가 조절되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답니다.
밤을 한층 자작하게 깔았다면 다시 키친타올을 올리고 밤을 다시 올려 주세요. 이 과정을 모든 밤이 다 찰 수 있도록 해주면 돼요.
뚜껑을 잘 닫고 김치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두면 밤이 후숙 과정을 거쳐 더욱 달콤하고 맛있는 밤으로 변신한답니다.
제철 맛있는 밤 후숙 과정을 거쳐 더욱 달콤하고 오랫동안 신선하게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