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갈변 방지 방법
사과를 고무줄로 묶어 보관하면 일어나는 일에 대해 아시나요? 회사를 가거나 아이들 간식으로 참 좋은 사과! 밖에 나가기 전 사과를 잘라 밀폐용기에 잘 넣어도 갈변이 일어나기 쉬운데요.
오늘은 사과를 고무줄로 묶어 갈변 없이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사과 씻기
먼저 신선한 사과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2. 자르는 방법
사과를 자를 땐 사진처럼 9등분으로 자르면 좋아요. 이렇게 자르면 한 조각씩 먹기도 좋고 고무줄로 묶었을 때 흐뜨러지지도 않아 편하답니다.
만약 이 상태로 그냥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넣게 될 경우 금새 갈변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사과가 떨어지지 않게 원래 모양대로 그대로 붙여 놓으세요.
3. 고무줄로 묶기
그리고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세요. 지퍼백에 넣을 땐 최대한 공기를 빼서 지퍼를 닫아 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사과에 고무줄을 묶어 풀리지 않도록 해주면 좋아요. 이때 너무 꽉 묶어 놓지 마세요. 사과가 망가질 수도 있답니다.
사과의 갈변은 폴리페놀 성분이 산소와 만나면서 산화해 생기는 것인데요. 이렇게 묶어둔 사과는 산소와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기 때문에 보다 오랫동안 갈변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사과에 고무줄을 묶어 오랫동안 갈변 없이 맛있는 제철 과일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