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보관법
보통 계란 어디에 보관하시나요? 일반적으로 사오자 마자 냉장고 문에 그냥 두게 되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보관해도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보다 안전하고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다른 곳에 두는 것이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계란을 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계란을 둘 때는 문쪽보다 안쪽에 두는 것이 더욱 좋다고해요. 문에 계란을 두게 되면 열고 닫을 때 충격으로 인해 계란이 망가질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안쪽에 두면 그런 경우가 더욱 적겠죠?
또, 온도 변화가 큰 문쪽 보다 안쪽에 두면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왔을 때 계란이 깨져 있다고 바로 드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깨져 있는 계란은 안쪽으로 세균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만약 계란을 직접 옮기다 깨진 경우라면, 함께 보관하는 것이 아닌 바로 조리를 해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계란을 통에 옮겨 담을 때 그냥 옮겨 담고 계신가요? 계란에도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있는데요. 한쪽은 둥글고, 다른쪽은 뾰족하게 되어 있어요.
둥근쪽은 기실로 호흡할 수 있는 공기주머니 역할을 하기 때문에,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끔 넣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계란의 호흡이 원활해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마지막은 바로 계란을 씻어 보관하는 것인데요. 계란에는 이물질이 많이 뭍어 있어 더럽다고 씻어서 보관하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씻어서 보관할 경우 계란 표면의 보호막이 망가지기 때문에 안으로 세균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씻지 않고 그냥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계란을 보다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