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도둑 마늘쫑볶음 황금레시피
제철에 맛있게 맛볼 수 있는 마늘쫑반찬! 무침으로 해서 먹어도 맛있고, 볶음으로 해서 먹어도 참 맛있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볶음으로 만들 때 주의해야할 부분은 바로 아삭하면서 매콤한 맛을 살리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아삭함이 살아 있고, 매콤한 양념장이 참 맛있는 마늘쫑볶음 레시피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마늘쫑 320g, 송송썬 쪽파 2T
양념장 : 고춧가루 1T, 고추장 2T, 매실청 1T, 물엿 1 1/2T, 간장 1T, 참기름 1 1/2T, 설탕 1/2T, 깨 1T, 소금 1/2T
마늘쫑볶음 만들기
가장 먼저 마늘쫑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마늘쫑 끝 부분을 잘 맞추세요. 이제 끝 부분을 아주 조금만 잘라 버리세요.
그리고 한입에 먹기 좋은 길이로 일정하게 잘라 준비하세요. 꽃봉오리 부분이 있다면 따로 사용하지 않고 버렸답니다.
마늘쫑 아삭함 비결!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만 넣으세요.
그리고 준비한 마늘쫑을 20초 정도 짧게 데치세요. 만약 너무 오랫동안 데치게 될 경우, 식감이 물러 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건져낸 마늘쫑은 바로 찬물에 샤워를 시키세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난 마늘쫑은 색도 선명해지고, 아삭함은 살아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찬물에 3번정도 씻어낸 마늘쫑은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쪽파는 송송 썰어 미리 준비해 놓으세요.
매콤한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 재료를 모두 그릇에 담아 잘 섞어 주세요. 만약 색이 진한 양념장이 싫은 분이 있다면, 간장 대신 소금을 사용해 간을 맞추면 좋아요.
웍 후라이팬을 준비하고, 중불에서 후라이팬을 데우세요. 그리고 양념장을 모두 넣으세요.
양념장이 보글보글 끓어 오를 때까지 계속해서 저어가며 끓이세요.
마늘쫑 볶는방법
양념장이 끓어 올랐을 때, 불을 중약불로 줄이세요. 그리고 마늘쫑을 넣으세요.
1~2분간 마늘쫑을 계속해서 볶으세요. 간이 밸 정도로만 볶는 것이 좋아요. 너무 오랫동안 볶으면 식감이 물러질 수 있어요.
다 볶은 후 불을 끄고, 깨 참기름을 넣고 섞어 주면 완성!
완성된 마늘쫑볶음은 밀폐용기에 담아 잘 식히고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답니다.
제철에 휘리릭 간단하게 볶아 밥도둑으로 먹을 수 있는 반찬 마늘쫑볶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