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라이팬에 '우유'를 붓고 그냥 끓였을 뿐인데!?

반응형

후라이팬 코팅 살리기!

후라이팬 우유코팅

코팅된 후라이팬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코팅이 벗겨지는데요. 이럴땐 어떤 요리를 해도 들러 붙어 요리가 힘들어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럴땐 바로 우유 하나만 있으면 벗겨진 후라이팬의 코팅력을 다시 되살릴 수 있는데요.

 

바로 간단하게 후라이팬 코팅을 되살리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먼저 요건 저희집 후라이팬이에요. 자세하게 보면 군데군데 코팅 예전만 못해 계란 후라이를 할때마다 들러붙게 됐었는데요.

 

먼저 후라이팬에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이 닦아 주세요.

 

그리고 우유를 후라이팬의 절반 이하로 부어 주세요. 이때 만약 유통기한이 조금 지난 우유가 있다면 그것으로 부어주셔도 좋답니다.

 

만약 우유를 너무 많이 부으면, 우유를 끓일 때 끓어 넘치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처음에는 우유를 강불에서 팔팔 끓여 주시면 돼요. 우유가 끓기 직전까진 강불로 계속 유지해 주세요.

 

우유의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기 시작할 때, '중약불' 또는 '약불'로 변경해서 우유가 끓어 넘치지 않게 하세요. 우유가 끓기 시작하고 3분정도만 더 끓이면 이제 끝난 것과 다름 없어요.

 

코팅 이유!

이렇게 우유를 끓이게 되면, 우유에 있는 지방성분이 흠집난 후라이팬 코팅 속으로 쏙쏙 들어가 코팅을 잠시 되살릴 수 있다고해요.

 

계속 유지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약 교체 시기가 훌쩍 지난 후라이팬이라면 그냥 버리고, 새로운 코팅 후라이팬을 사용하는 것이 건강에 좋답니다.

그리고 우유가 한김 식을 때까지 잠시 식혀 두세요.

 

이제 따듯한 물과 함께 수세미로 닦아 주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이때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따듯한 물로만 닦아 주면 돼요.

 

만약 찬물로 닦으면 지방성분이 굳어 버려 닦기가 힘들기 때문에, 반드시 따듯한 물을 이용해야 해요.

짜잔~ 물로 깨끗이 헹구고 난 후에요. 계란 후라이를 할때 들러 붙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우유 하나 끓였을 뿐인데, 후라이팬 코팅력이 되살아나 잠시나마 새 후라이팬 처럼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