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 활용 꿀팁!
요즘은 자주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집안 살림에 사용하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집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베이킹소다 활용꿀팁 5가지 정도를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과일 씻을 때. 과일을 그냥 물로만 씻게 되면 무언가 농약이 남아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 찝찝한 느낌은 어쩔 수 없는데요. 그럴땐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 함께 씻어 보세요.
과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물을 넣어 잠시 담궈 두세요. 그리고 물로 깨끗이 헹궈 드시면 좋답니다.
아주 말끔하게 잘 닦여 이제 농약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어 좋았어요.
두번째! 막힌 세면대 배수구 뚫기. 화장실 세면대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이물질이 끼기 때문에 물이 잘 내려가지 않게 되는데요. 이럴땐 베이킹소다 종이컵 한컵과 식초 한컵 정도를 부어 주세요.
그러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면서 내부가 알아서 잘 청소가 된답니다.
이후 따듯한 물로 씻으면 남은 찌든때까지 함께 내려가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욱 물이 잘 내려가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세번째! 더러워진 흰 운동화 간단하게 닦는법. 흰 운동화는 쉽게 더러워져 매번 세탁하기도 참 그런데요. 그럴땐 베이킹소다, 치약,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섞으세요. 그리고 칫솔로 닦아 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간단하게 물티슈와 티슈로 닦아 내기만 하면, 정말 감쪽같이 새 것 같은 운동화가 된답니다.
베이킹소다로 만든 세제로만 닦은 운동화에요. 정말 많이 깨끗해졌어요. 물로 세탁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세탁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네번째! 새까맣게 탄냄비 쉽게 닦기. 탄냄비는 아무리 세제와 수세미로 닦으려도 닦이지 않는데요.
베이킹소다를 적당히 넣고 식초를 부어 주세요. 그리고 탄 부분까지 물을 담으세요.
이제 물이 끓어 넘치지 않게 30분정도 끓이세요. 그러면 내부가 완전히 불어나게 된답니다.
이때 수세미와 세제를 이용해 약간 힘을 주어 닦으면 편하게 닦을 수 있어 좋아요!
짜잔! 완전하게 깨끗하게 닦인 냄비를 볼 수 있어요.
마지막! 주방후드 쉽게 닦는법. 주방 후드 필터는 망이 촘촘해서 좀처럼 기름때를 닦기 힘든데요. 먼저 주방 배수구를 막고 주방후드필터를 올려 주세요.
필터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리세요. 그리고 식초를 그 위에 뿌리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며 촘촘한 망 사이를 청소해준답니다.
그리고 뜨거운물을 부어 놓은 후 30~60분 정도 기다리세요. 그러면 찌든때들이 알아서 녹아 나오게 된답니다.
이후 주방세제를 뭍힌 솔로 닦아 준후 물로 깨끗이 헹구기만 하면 끝이에요.
기름때 하나 없이 완벽하게 잘 닦였답니다. 마지막엔 잘 건조를 시켜 다시 조립하면 끝!
베이킹소다 하나로 집안 살림 곳곳에 활용할 수 있어 참 좋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