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치찜 황금레시피 '이것'만 넣으면 감칠맛이 확! 살아나요

반응형

감칠맛이 확! 살아난 김치찜 황금레시피

김치찜 레시피

겨울철 먹으면 더욱 맛있는 김치찜! 그냥 김치와 돼지고기만 좋아도 맛이 참 좋은데요. 오늘은 여기에 몇가지 재료를 더 추가하여 더욱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찜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돼지고기 앞다리살 500g, 묵은지 1/4포기, 대파 1/2뿌리, 청주 2T, 생강술 2T, 마늘 3알, 청양고추 & 홍고추 각각 1개, 고춧가루 1T, 새우젓 1/2T, 김치국물 3T, 설탕 1/2T, 쌀뜨물 0.5L, 손바닥 크기 다시마 1조각

 

1T는 일반 밥숟가락 1스푼 기준

 

만드는 방법

 

먼저 재료를 알맞게 손질해 주세요. 마늘은 다져 놓고, 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대파도 마찬가지로 어슷하게 썰어 준비해 놓으세요.

 

돼지고기는 앞다리살로 준비해 놓으세요. 그리고 두툼한 고기인 경우 절반으로 잘라 사용해 주세요. 두께가 너무 두꺼울 경우 고기가 제대로 익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김치를 준비할 땐 묵은지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반드시 김치 속을 잘 털어내서 사용해 주세요. 김치속을 잘 털어야 더욱 깔끔한 김치찜을 맛 볼 수 있답니다.

 

김치찜이 더욱 맛있어진 비결

냄비에 고기를 먼저 넣은 후, 다시마, 김치, 쌀뜨물, 설탕, 고춧가루, 마늘을 차례대로 넣어 주세요.

 

여기에 일반 물 대신 쌀뜨물을 사용하면, 잡내를 없애고 국물맛이 더욱 좋아진답니다. 그리고 다시마가 함께 들어가 육수가 더욱 맛있는 김치찜이 완성돼요.

 

김치찜 끓이는 방법

이제 '강불'에서 팔팔 끓어오를 때까지 뚜껑을 덮고 끓여 주세요.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세요. 그리고 20분간 더 끓여 주세요. 이때 계속 국물을 김치 위로 부어 주면 국물 맛이 배어 더욱 맛이 좋아집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

20분 정도가 지나면 반드시 처음에 넣었던 다시마는 빼주세요. 다시마는 오래 끓일 수록 점액과 쓴맛이 나와 김치찜 맛이 좋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20분 정도가 지났을 때 잊지 말고, 다시마를 건져 주세요.

 

다시마를 건진 후, 새우젓, 대파, 고추를 넣고 뚜껑을 덮은 후 5분간 더 끓이세요. 여기에 새우젓이 함께 들어가 특유의 '감칠맛'이 참 좋아진답니다.

 

5분이 지났을 때, '강불'에서 청주와 생강술을 함께 넣고 알콜이 날아가면 불을 끄세요.

 

새우젓의 감칠맛, 다시마와 쌀뜨물로 낸 육수맛이 함께 어우러져 정말 맛있는 김치찜이랍니다.

 

영상으로 보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