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콜라 200% 활용 방법
김빠진 콜라 맛이 없다고 그냥 버리시나요? 오늘 글을 보고는 더이상 절대로 버리지 마세요! 김빠진 콜라를 주방과 화장실에 두고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주방과 화장실에서 김빠진 콜라 활용하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1. 주방 싱크대에 콜라 붓기
주방 싱크대는 음식물 찌거기가 많이 있고 쉽게 더러워지는 곳 중 하나에요. 그냥 두게 될 경우 묵은 때가 껴서 쉽게 지워지지 않는데요. 이제는 여기에 콜라를 활용해 보세요.
먼저 싱크대에 낀 물때를 찾아 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올 적당량을 잘라서 그 위에 올려 줍니다. 여기에 키친타올이 콜라에 적셔질 수 있을 만큼 부어 주세요. 약 5분 정도 물때가 불어나도록 그냥 두세요.
콜라에는 '시르트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묵은 때를 녹여주는 데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잘 지워지지 않던 것도 쉽게 지울 수 있게 해준답니다.
5분이 지나면 수세미에 물을 뭍여 잘 닦은 후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콜라에는 '설탕'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헹궈주지 않을 경우 끈적이거나 벌레가 꼬일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물로 여러번 헹궈 주는 것이 좋아요.
위 사진은 깨끗이 닦아 낸 후에요. 보시면 물때가 하나도 없이 반짝반짝 깨끗해진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2. 화장실 변기에 붓기
화장실 변기에는 각종 병균과 더러운것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이제는 김빠진 콜라를 잠자기 전에 쭉 부어 놓고 주무세요. 3시간 정도 지나 솔로 가볍게 닦은 후 물을 한번 내려주기만 하면 묵은 때가 아주 쉽게 제거가 된답니다.
콜라의 강력한! 세척력이 변기의 물때와 각종 이물질을 모두 제거해 주어 말끔해진 변기를 보실 수 있을 거에요.
3. 화장실 수도꼭지 물때 제거하기
화장실 세면대 수도꼭지나 샤워기를 보시면 항상 이렇게 물때와 때가 가득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것을 오랫동안 방지해 두면 그냥 물로는 잘 지워지지 않아 고생할 수 밖에 없어요.
이제는 더이상 고생하지 마시고 키친타올에 콜라를 적셔 물때가 낀 곳에 올려 두세요. 5분 정도 그대로 두면 콜라가 묵은 때를 불리고 세척을 도와준답니다.
이후 키친타올로 가볍게 여러번 문질러 주세요. 그러면 잘 지워지지 않던 묵은 때가 쉽게 쓱쓱 지워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마무리로 물로 여러번 깨끗이 헹궈 주세요. 콜라의 설탕 성분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여러번 닦아 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면 그렇게 더러웠던 수도꼭지에 광이 날 정도로 아주 깨끗해진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버리기 아까운 김빠진 콜라 활용방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블로그 내 더욱 유익한 생활꿀팁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