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타올 활용 꿀팁
키친타올을 주방에서 요리할 때만 사용하고 계신가요? 사실 키친타올은 다재다능해서 이곳 저곳 사용하기 정말 유용한데요. 오늘은 그냥 요리할 때만 사용하면 재능 낭비인 키친타올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1. 음료 빨리 시원하게 만들기
여름철 하면 시원한 음료, 맥주가 생각나게 되는데요. 방금 사온 음료수는 냉장고에 넣으면 금방 시원해지지가 않아요. 그럴땐 키친타올로 음료수를 감싸 주세요. 그리고 물에 살짝 뭍혀 줍니다.
이후 냉동실에 넣어서 10~15분 정도 두세요. 그러면 아무리 미지근했던 음료라도 금새 시원해지게 된답니다. 키친타올에 적셔진 물이 음료의 열을 아주 빠르게 빼앗기 때문에 금새 시원해져요.
10분 정도가 지나자 손으로 만지기 힘들 정도로 아주 차가워졌어요. 여름철 시원한 음료를 빨리 마시고 싶을 때 사용하면 정말 좋아요.
2. 기름병에 묶어 두기
기름병을 사용하고 보관했더니 기름이 줄줄 흘러 바닥까지 흥건해진 경험 있으신가요? 사용 후 입구를 제대로 닦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이제는 기름병에 키친타올을 적당히 두른 후 고무줄로 고정시켜 보관해 보세요. 그러면 기름이 병을 타고 흐르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항상 깨끗하게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특히 들기름 등 빛에 민감한 기름을 보관할 때 키친타올로 감쌌기 때문에 빛 차단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좋답니다.
3. 주방 가구에 넣어 두기
키친타올 어디에 두고 사용하시나요? 그냥 주방 한켠에 두고 사용할 때마다 꺼내 쓰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제는 키친타올을 자주 사용하는 주방 가구 근처에 쏙 넣고 닫아 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한장씩 바로바로 꺼내서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해요. 그리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은 덤이랍니다.
4. 양배추에 올려 두기
양배추를 드실 때 금방 망가져서 고민이신가요? 이제는 반으로 자른 후 심지 부분을 칼로 잘라내 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올을 물에 촉촉하게 적셔 주세요. 이 키친타올을 잘라 놓은 심지 부분에 올려 줍니다. 그러면 양배추에 계속 수분이 공급되어 항상 신선한 양배추를 드실 수 있어 좋아요.
이후 랩, 위생비닐에 넣은 후 냉장고 신선칸에 넣어 보관하세요. 심지에 넣은 키친타올은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더욱 신선한 양배추를 드실 수 있어요.
5. 그릇, 후라이팬에 넣기
그릇이나 후라이팬을 보관할 땐 보통 겹쳐서 놓게 되는데요. 문제는 스크래치나 깨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럴땐 키친타올을 중간에 껴서 넣어 보세요.
그러면 그 위에 다른 접시, 후라이팬을 올려도 충격이 완화가 되고 스크래치로 부터 보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은 키친타올을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