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컵 재활용 방법
플라스틱컵에 소금을 담아 이쑤시개를 꽂으면 벌어지는 일에 대해 아시나요? 커피를 마시고 나면 항상 생기게 되는 플라스틱 컵! 그냥 버리기엔 아까워 항상 재활용해서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컵 재활용 방법 3가지 알려드릴께요.
1. 티슈 넣기
이렇게 여행용 티슈를 사용하면 한장을 다 사용하긴 정말 많을 때가 있죠. 그럴땐 사진 처럼 가위로 절반을 잘라 주세요. 그냥 그대로 절반을 잘라 사용하면 사용하기가 불편한데요.
이럴땐 뚜껑이 있는 플라스틱컵을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빨대 구멍을 열어 주세요. 플라스틱컵에 잘라 놓은 티슈를 넣고 뚜껑을 닫으세요. 이때 빨대 구멍으로 휴지 한장을 쏙 빼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훌륭한 티슈 보관함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 티슈를 절반씩만 사용해 아껴 쓸 수 있고 컵도 재활용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해요.
2. 소금과 이쑤시개 넣기
두번째는 바로 컵에 천일염을 담고 이쑤시개를 꽂아 두는 것이에요. 왜 이렇게 둘까 궁금하셨을 것 같은데요. 소금은 바로 천연 제습제로 활용하기 정말 좋아요.
여기에 이쑤시개를 꽂으면 소금이 수분을 먹어 굳는 현상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하기 좋답니다.
안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키친타올이나 다른 것으로 살짝 덮어 놓으세요. 그리고 습기가 잘 차는 한 곳에 두면 천연제습제로 사용하기 좋답니다.
3. 잡동사니 보관
마지막은 바로 잡동사니를 보관할 때 유용한데요. 이어폰, 조그맣한 것들을 모두 모아 컵 속에 넣어 두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여기에 화장솜을 넣어 두어도 한장씩 빼서 사용하기 좋아요. 그리고 얼마나 양이 남아 있는지 볼 수 있어 좋답니다.
만약 믹스커피를 드시는 분이라면 속에 쏙! 꽂아 두면 크기도 알맞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은 플라스틱컵 재활용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