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식용유, 베이킹소다, 식초물 등을 여러번 이용해 닦게 되는데요. 이렇게 닦게 되면 과정이 너무 길어져 닦다가 지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과정은 간단하면서 효과는 만점인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세척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연마제 닦아야 하는 이유
연마제는 발암물질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은 잘 씻어서 나오는 제품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있어요. 그래서 사진과 같이 식용유를 키친타올에 뭍혀서 확인을 해 봐야 하는데요.
이렇게 연마제가 키친타올에 잔뜩 뭍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문제는 그냥 주방세제로만 닦을 경우 연마제가 그대로 남아 있어서 이것을 그대로 먹게 될 수 있는데요.
2. 준비해야 할 것
보통 닦을 땐 먼저 식요유로 닦은 후 베이킹소다로 다시 닦고, 식초물로 끓여 닦는 과정을 거치게 돼요. 이렇게 하면 확실히 깨끗해질 수 있지만, 과정이 너무 길고 복잡해서 지치게 될 수 있어요.
이럴땐 먼저 베이킹소다 적당량을 구매한 스테인레스 제품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주방세제를 적당량 넣어 주세요. 이 두가지 재료를 섞어서 사용하면 다른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아주 간단하게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가 가능해요.
3. 연마제 세척 방법
고무장갑을 반드시 끼세요. 베이킹소다가 있어서 고무장갑 없이 닦으면 손이 거칠어 질 수 있어요. 따듯한 물에 수세미를 담근 후 구석구석 닦아 줍니다.
이때 반드시 모서리나 테두리 부분을 중심으로 꼼꼼히 닦아 주세요. 이 부분에는 숨은 연마제가 많이 있어 특히 신경써서 닦아야 한답니다.
마지막엔 뜨거운물로 깨끗히 헹궈 주세요. 그러면 표면이 아주 뽀득하게 잘 닦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물을 깨끗이 말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뭍혀 구석 부분을 문질러 주세요. 이렇게 해서 확인했더니 스테인레스 연마제가 더이상 나오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 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