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품 200% 활용법
살림을 하다보면 일회용 재활용품이나 유통기한 지난 제품들이 참 많이 나오게 되는 것 같아요. 아무리 관리를 한다고 해도 나올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다고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자니 아까울 때도 참 많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버리지 않고 모아두면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품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유통기한 지난 커피
커피를 큰 박스채로 사와서 마시다 보면, 다 못 마시고 유통기한이 지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럴땐 그냥 버리지 말고 컵에 커피를 담아 주세요.
그리고 냉장고 문 한켠에 커피를 넣어 주면 아주 좋은데요. 각종 반찬 냄새로 가득찬 냉장고 냄새를 싹 잡아낼 수 있어 아주 좋답니다.
물티슈캡 활용하기
대용량 물티슈를 사용하면 항상 물티슈캡이 나오게 되는데요. 플라스틱 제품이라 그냥 버리기도 참 아까운 것 같아요.
그럴땐 물티슈캡을 떼어낸 후 양면테이프를 곳곳에 붙여 주세요. 그리고 콘센트 부분에 물티슈캡을 꼭! 붙여 놓으면 되는데요.
이렇게 두면 물티슈캡이 콘센트에 꼭 맞아 사용할 때만 열어두고, 사용하지 않을 땐 닫아 놓을 수 있어 먼지가 타지 않아 좋답니다.
일회용 케찹 활용하기
패스트푸드점을 다녀오면 항상 생기는 것이 일회용 케찹인데요. 모아두면 항상 많이 쌓여 있기 마련이에요.
그럴땐 녹슨 제품에 쓱쓱 발라 놓기만 하면 아주 효과가 뛰어난데요.
녹슨 제품에 케찹을 잔뜩 발라 놓으세요. 그리고 20분 정도 기다리면 된답니다.
이후 키친타올로 케찹을 문질러 닦아 주면 녹이 아주 깔끔하게 제거되어 아주 손쉽게 해결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