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타이 활용법
보통 케이블타이라고 하면, 케이블을 묶을 때만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집안 살림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알아두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케이블타이 활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여행갔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여행가면 항상 조심해야 하는 것이 소매치기인데요.
가방을 뒤로 메면 소매치기가 가방을 열어 물건을 몰래 훔쳐갈 수 있어요. 그래서 여행을 가게 되면 거의 가방을 앞으로 메게 되는데요.
이럴땐 케이블타이 하나만 있으면 아주 간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방법은 가방 고리에 케이블타이를 꽃아 완전히 고정시켜 놓는 것이에요.
이렇게 가방 지퍼 고리 2개를 단단히 케이블 타이로 고정시켜 놓으면, 케이블타이를 가위로 끊지 않는 이상 풀기 어려워요.
고리 2개가 고정 되어 있기 때문에 가방을 열기는 쉽지 않답니다. 여기서 한가지! 그러면 어떻게 케이블타이를 풀어야 하나 걱정이 되게 되는데요.
케이블타이를 풀 땐 가위로 끊지 않아도 돼요! 먼저 케이블타이를 뒤로 젖히면 요렇게 연결시켜주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에 손톱을 끼워 넣으세요.
그리고 케이블 타이를 잡아 당기면 손쉽게 해결 된답니다. 호텔에 가서 가방을 풀 땐 이 방법으로 하면 편하게 케이블 타이를 풀 수 있어요.
두번째! 바로 비닐봉지 밀봉에 대한 꿀팁이에요. 고무줄이 없을 땐 케이블타이를 이용해 꽉! 조이면 완벽하게 밀봉할 수 있답니다.
마찬가지로 풀 땐 손톱을 연결고리에 끼우고 풀면 편하게 풀 수 있어요.
만약 푸는 것이 어려운 분이라면 '이쑤시개'를 연결 고리에 끼워 빼면 편하게 뺄 수 있답니다.
세번째! 박스 테이프 자를 때. 박스테이프는 크기가 커 간혹 가위가 없을 때, 이를 이용해 자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럴땐 케이블타이를 박스테이프에 잘 고정시켜 놓으세요.
그리고 가위로 끝 부분을 날카롭게 잘라 놓으세요.
그러면 케이블타이 끝 부분이 날카로워지기 때문에 따로 가위가 없어도 테이프를 끊기 쉬워요.
요렇게 날카로운 케이블타이에 박스테이프가 손쉽게 끊어진답니다.
마지막! 세면대 청소하기. 세면대 내부가 막히면 손가락을 집어 넣기 힘들어 청소가 잘 되지 않는데요.
이럴땐 가위로 케이블타이에 가위집을 군데군데 넣어 주세요. 이렇게 지그재그로 가위집을 넣기만 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세면대로 가서 케이블타이를 넣었다 뺐다를 계속 반복하면 끝이에요.
그러면 요렇게 내부에 쌓였던 머리카락과 이물질이 쏙! 빠져나온답니다.
케이블타이를 케이블에만 사용하지 않고, 살림에 사용하면 정말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