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포트 청소법
물을 끓이기 편해 자주 사용하게 되는 전기포트! 전기포트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내부에 자국이 하나씩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일반 세제로 닦으려고 해도 지워지지 않아 그냥 두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이럴땐 집에서 하나씩 있는 '이것'을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세척이 가능한데요. 지금 바로 알려드릴께요.
요건 저희집 전기포트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믓거믓한 자국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것은 물 석회가 낀 것으로 일반적인 세척방법으론 잘 지워지지 않아요.
간단 해결 방법
먼저 전기포트에 Max 선까지 물을 받아 주세요. 꼭 꽉 채우실 필요는 없지만, 꽉 채우면 전체적으로 청소가 된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맥스선까지 채워 사용하는 편이에요.
이제 집에 하나씩은 있는 '식초'를 넣어 주세요. 많이 넣으실 필요 없이 2스푼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제 끓여 주기만 하면, 전기포트 세척은 끝난 것이나 다름 없어요. 식초물이 끓어 오르면서 안에 있는 묵은 때를 청소하고 석회를 녹여 준답니다.
그리고 배수구에 찬물과 함께 버려주세요. 식초 뜨거운물은 배수구까지 함께 청소를 해주어 1석 2조 효과에요.
짠! 그냥 붓고 끓였을 뿐인데 전기포트 내부가 아주 깨끗하게 청소 되었어요. 따로 수세미로 닦지 않아도 말끔하게 지워진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기만 하세요. 식초물만 끓였기 때문에 따로 주방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헹궜어요.
전후 비교 사진
한번 비교해 보세요. 첫번째 사진은 검은 자국이 있지만, 두번째는 검은 자국이 말끔하게 사라졌어요. 이제 물을 끓일 때 무언가 마음이 편해졌답니다.
식초 2스푼으로 정말 간편하게 전기포트를 세척할 수 있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