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오랫동안 담아 놓은 김치! 냄새가 빠지지 않아 고생이신가요? 오늘은 '이것'을 부어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잘 빠지지 않던 냄새 제거가 쉽게 되실 거에요~
1. 준비물
김치통 냄새 제거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바로! 쌀뜨물이에요. 매일 먹는 밥이기 때문에 쌀뜨물을 구하기는 참 쉬운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첫번째 씻은 물은 버려주셔야 해요. 첫번째 물은 이물질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냥 버리는 것이 더 좋답니다.
두번째나 세번째 씻은 쌀뜨물을 준비해 주세요.
👉 시금치 데친물 버리지 마세요! '주방'에 두면 대박~
2. 쌀뜨물 붓기
이제 냄새가 나는 김치통, 반찬통 등에 쌀뜨물을 부으세요. 이때 절반 이상으로 차게 부어주셔야 해요.
여기에 효과를 배로 만들어 줄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 주세요. 그러면 더욱 효과적으로 냄새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3. 실온에 두기
이제 뚜껑을 닫고 실온에 두면 되는데요. 이때! 뚜껑에 고무패킹이 있다면 반드시 제거한 후 함께 넣어 주세요. 고무패킹 제거가 어렵다면 숟가락 뒷 부분을 이용해 들어 올린 후 빼면 쉽답니다.
플라스틱 통이나 고무 등에는 냄새가 쉽게 배게 되는데요. 그래서 아무리 주방세제로 닦아도 냄새가 제거되지 않는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반드시 고무패킹을 제거한 후 쌀뜨물에 넣어 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뚜껑을 닫고 실온에 총 2일간 두세요. 이렇게 두면 쌀뜨물의 전분과 베이킹소다가 김치통의 냄새를 쏙쏙 흡수해 냄새 제거가 가능해요!
만약 여름이라면 쌀뜨물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마다 교체해 주세요.
하루가 지나면 반대로 뒤집어 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고무패킹이 빠져 물이 샐 수 있어요. 그래서 싱크대로 가서 뒤집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반대로 뒤집은 후 하루 더 두세요.
총 2일이 지나면 쌀뜨물을 버리고 깨끗이 닦아 주세요. 그리고 햇빛 소독을 30분 정도 해주면 냄새가 말끔하게 제거된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