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밥 해동 방법
냉동밥에 '이것'을 넣어 해동하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냉동밥을 잘못 해동할 경우 밥이 푸석푸석하고 맛이 덜해 잘 먹지 않게 되는데요. 오늘은 갓 지은 밥처럼 맛있게 냉동밥 해동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준비물
먼저 냉동밥 한공기를 준비해 주세요. 밥을 냉동할 땐 밥이 따듯할 때 넣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뜨거울 때 바로 넣게 되면 냉장고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그래서 살짝 식었을 때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시켜 주면 밥이 더욱 맛있게 냉동 된답니다.
냉동된 밥이 준비 되었다면 이제 '얼음'을 준비할 차례에요. 작은 얼음 하나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2. 해동하기
보통 밥을 전자레인지에서 해동할 때 문제점은 바로 밥이 촉촉하지 않고 딱딱해진다는 점이에요. 원인은 바로 전자레인지에서 해동시 수분을 뺏기기 때문인데요.
이럴땐 얼음 하나를 밥 위에 올린 후 해동시키면 해결돼요. 밥이 해동 되면서 얼음도 함께 녹아 수분을 보충해 준답니다.
밥 양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분 내외로 해동시켜 주면 좋아요. 얼음 하나를 올리고 해동하자 밥이 아주 잘 해동 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갓 지은 밥 처럼 아주 촉촉하고 맛있게 해동이 되었답니다. 그냥 해동 했을 땐 겉 표면이 딱딱해 먹기가 힘들었지만, 얼음과 함께 해동한 냉동밥은 촉촉하고 맛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