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병뚜껑 하나로 1초에 밤 껍질 하나씩 깔 수 있다고..!

반응형

밤 껍질 쉽게 까는법

밤 껍질 쉽게 까는법

병 뚜껑 하나만 있으면 밤을 아주 쉽게 까서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삶은 밤을 먹을 때 제일 귀찮은 것 중 하나가 바로 밤 껍질을 까서 먹는 것인데요. 오늘은 병뚜껑 하나로 아주 쉽고 간단하게 밤 껍질 까는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밤 자르기

먼저 밤을 먹을 만큼 준비하세요. 그리고 깨끗이 씻어 놓습니다. 이물질이 껍질에 많이 뭍어 있어 깨끗이 닦는 것이 좋아요.

 

밤을 삶거나 찌기전 볼록한 부분에 + 열십자 모양을 내주면 되는데요. 이때 칼로 자르면 밤이 이리저리 튈 수 있어 쉽지 않아요.

 

2. 병뚜껑 활용하기

그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요 병뚜껑이에요. 밤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의 크기인 병뚜껑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평소와 같이 밤을 잘라 주세요. 그러면 밤을 자를 때 튀지 않고 일정한 간격으로 칼집을 넣을 수 있답니다.

 

병뚜껑이 더이상이 칼집이 들어가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다 편하게 사용 가능해요.

 

👉 밤을 '이렇게' 보관하면 10배 더! 맛있어 진다는데!?

 

👉 집에서도 '군밤' 쉽게 만드는 방법은?

 

3. 밤 찌거나 삶기

이제 먹을 만큼의 밤에 모두 칼집을 넣었다면 삶거나 찔 차례에요. 원래 먹는 방법대로 밤을 조리해 주세요. 저는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할 건데요.

 

접시 위에 칼집을 넣은 밤을 모두 올려 줍니다. 이때 겹치지 않게 올리는 것이 중요해요.

키친타올에 물을 완전히 축축하게 적시세요. 이후 키친타올로 밤을 덮어 줍니다. 이렇게 한 후 전자레인지에서 찌게 되면 촉촉한 밤을 드실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뚜껑으로 덮거나 랩으로 씌워 놓으세요. 그래야 수분이 도망가지 않고 맛있는 밤을 찔 수 있게 해준답니다.

 

전자레인지 파워에 따라 시간이 다르지만 보통 2분 30초에서 3분 정도 사이로 돌려 주세요. 밤의 양에 따라 시간이 달라 질 수 있답니다.

3분이 지나고 열어 보자 밤이 이렇게 입을 모두 열었어요.

 

칼집을 넣은 부분이 모두 입을 열어 아주 쉽고 간단하게 밤 껍질을 제거할 수 있었답니다. 힘주지 않아도 알맹이만 쏙쏙 빠져 나와요.

 

병뚜껑을 이용해 일정한 간격으로 칼집을 넣어 맛있는 밤 드시길 바랄께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만나기

 

30초면 끝!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제거 쉽게 하는 방법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청소 방법 스텐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항상 생기는 무지개 얼룩! 어떻게 제거하시나요? 일반 주방세제로 열심히 닦아도 무지개 얼룩이 지워지지 않아 고생을 하셨을 것 같

pure-beef.tistory.com

 

모르면 손해! 40년차 주부의 화장실 청소 방법 3가지

40년차 주부의 화장실 청소 방법 화장실은 위생상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제대로 하지 않으면 냄새가 나고 곰팡이가 생겨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오늘은 집에서도 구하기 쉬운 재료로

pure-beef.tistory.com

 

피자삼발이를 휴지에 꽂으면 모두가 깜짝 놀랍니다

피자삼발이 재활용 하기 피자를 먹고 난 후 생기는 피자삼발이(피자세이버) 그냥 버리시나요? 이제는 버리지 말고 휴지에 꽂아 사용해 보세요. 오늘은 그냥 버리지 않고 살림에 정말 유용하게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