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팽이버섯 그냥 씻었다간 '박테리아' 다 먹게 된다고?!

반응형

팽이버섯 깨끗이 씻는법

요리에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 팽이버섯 어떻게 씻고 계신가요? 팽이버섯을 잘못 씻어 먹으면 박테리아 까지 다 먹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보다 깨끗하게 팽이버섯을 씻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팽이버섯 자르기

팽이버섯을 사오면 보통 이렇게 비닐봉지에 들어 있어요. 씻을 땐 일반적으로 봉지에서 꺼내서 씻게 되는데요. 봉지에서 그냥 꺼내게 되면 버섯 밑 부분에 있는 오염물질이 전부 뭍어 나올 수 있어요.

 

그래서 씻기 전 반드시 비닐봉지 채로 밑 부분을 잘라 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렇게 자르고 나면 밑 부분에 있는 오염물질이 따로 떨어져 안심하고 드실 수 있어 좋아요.

 

잘라낸 밑 부분엔 박테리아 및 오염물질이 많이 있는데요. 이것을 봉지채 함께 버려 주세요.

 

👉 5분 완성! 천원 보약 팽이버섯으로 만든 건강 반찬은?

 

2. 팽이버섯 씻는 방법

팽이버섯은 그냥 씻지 않고 요리해도 괜찮다고 하는데요. 저는 뭔가 찝찝한 느낌이 들어서 씻은 후 요리하는 편이에요.

 

버섯을 씻을 땐 잘라낸 봉지에 바로 물을 넣어 주세요.

팽이버섯이 잠길 정도로 물이 찼다면 물을 잠그세요. 그리고 봉지를 닫은 후 살살 흔들어가며 씻어 줍니다. 이 과정을 2~3번 정도 반복해 주세요. 그러면 오염물질 걱정 없이 깨끗한 팽이버섯을 드실 수 있어요.

 

또, 씻을 때 팽이버섯이 도망가지 않고 봉지 안에 있기 때문에 바닥에 떨어지지 않아 씻기도 편하답니다.

오늘은 오염물질 및 박테리아 걱정 없이 팽이버섯을 깨끗하게 씻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맛있는 팽이버섯 즐기시길 바랄께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만나보기

 

우유 있으세요? 후라이팬에 붓고 끓여 보세요. 모두가 놀랍니다

후라이팬 코팅 살리기 후라이팬에 우유를 넣고 팔팔 끓이면 벌어지는 일에 대해 아시나요? 코팅된 후라이팬을 오랫동안 사용하거나 잘못 관리하면 코팅이 벗겨지기 참 쉬운데요. 우유를 활용하

pure-beef.tistory.com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가 '이렇게' 쉬운지 처음 알았습니다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식용유, 베이킹소다, 식초물 등을 여러번 이용해 닦게 되는데요. 이렇게 닦게 되면 과정이 너무 길어져 닦다가

pure-beef.tistory.com

 

캔따개를 옷걸이에 걸어 사용하면 깜짝 놀랄만한 결과가 생깁니다

캔따개 활용법 탄산음료를 마신 후 생긴 캔따개 그냥 버리시나요? 오늘 글을 보고난 후엔 무조건 모아두게 되실 거에요. 이것을 옷걸이에 걸어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캔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