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건 잘샀다! 돌체구스토 리필 호환 캡슐 2만원의 행복!

반응형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리뷰!

돌체구스토 스테인리스 스틸 크레마 호환 캡슐

얼마전 구매한 캡슐 커피 머신! 캡슐을 사용하다 보니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는데요. 매번 사용하다 보니 플라스틱 소비량도 많아지고, 한개당 적게는 400원 정도에서 많게는 6~700원은 하기 때문에 가격이 약간 부담 되더라구요. 지금 바로~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을 알려드릴께요 : )

 

 

먼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리필 캡슐을 구매하며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2가지 정도가 있었어요. 첫번째는 크레마, 두번째는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느냐였죠. 그래서 플라스틱 보단 스테인리스 제품을 알아보았고, 크레마가 잘 나오는지 확인해서 구매했답니다.

리필 캡슐 리뷰

돌체구스토 리필 캡슐 특징

가격은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구매를 하게 될 경우, 2만원 내외 정도로 살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캡슐과 템퍼가 함께 있는 제품으로 구매 했는데요. 템퍼 가격이 5천원 이상은 되기 때문에, 물병 뚜껑 등으로 대체해도 괜찮을 듯 해요.

 

 

돌체구스토 스테인리스 호환 캡슐 구성품 종류

내부 구성품은 실리콘 캡 2개, 캡슐, 설명서, 청소 솔, 커피 스푼 등이 들어 있어요. 실리콘 캡은 2개를 주었는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어요. 대충 예상해 보는 것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2개를 넣어 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매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아무리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 머신이라고 해도. 종류별로 호환이 되는 것이 있고 되지 않는 것이 있어요. 저는 돌체구스토 미니미를 사용하고 있는데 호환이 잘 되었답니다. 그래서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실리콘캡과 스테인리스 캡슐

실리콘 캡은 2개의 모양이 약간 달랐어요. 하나는 평평하고, 다른 것은 볼록 튀어 나와 있는데요. 확인해 보니 두개 모두 다른 버전인 것 같아요 ~ 지금 3~4세대 정도가 나온 제품인데. 세대별로 모양이 다른 것 같네요.

 

캡슐 속은 구멍이 송송송~ 뚫려 있고,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답니다. 처음 구매 했을 때, 연마제 때문에 세제를 사용해서 깨끗이 닦아 주었답니다. 이후에는 그냥 물로만 세척하고 있어요.

호환캡슐 설명서

설명서는 영어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해야해요! 다만 사진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한 것 같네요!

 

 

커피 템퍼

템퍼는 요렇게 잘 맞아 떨어진답니다.

 

돌체구스토 리필 호환 캡슐 사용법

호환캡슐 사용법

캡슐을 보면 Max 선이 나와 있어요. 저는 보통 에스프레소 커피를 먹기 때문에 Max선까지 채우고 있답니다. 정품 스푼으로 3스푼 넣으면 거의 Max까지 올라왔어요. 그리고 템퍼로 살살~ 눌러주면 된답니다.

 

 

만약 너무 세게 누를 경우 에스프레소 커피를 머신으로 내리다가... 물이 줄줄줄 흐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해당 제품의 리뷰를 보면 잘못사용해서 물이 줄줄 흐르거나 물이 나오지 않거나 한다는 말이 많이 있었답니다.

커피 머신 사용법

템퍼 사용 후, 중간에 스테인리스 캡을 넣고, 실리콘 캡을 꼭~ 닫으세요. 그리고 캡슐 커피 머신에 넣으면 돼요. 이때! 주의해할 부분은 반드시 반드시 '물 구멍'이 6시 방향으로 향하도록 해야 해요.

 

잘못 낄 경우 바늘이 망가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저도 처음 할때 정말 애 먹었던 부분이에요ㅠ 다만! 화살표 방향이 있어서 확인하기 보다 편한 것 같아요.

에스프레소 커피 물 높이

저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먹기 때문에 물높이를 2단계로 했어요. 하지만! 해당 제품 회사에서 추천하는 것은 원두 굵기는 Fine에 물 높이는 3단계로 추천이 되어 있었어요. 1 ~ 3단계 모두 실험해본 결과, 제 취향은 2단계가 제일 좋았어요.

 

 

호환캡슐 에스프레소 커피 크레마

짜잔~ 커피 내리는 모습이에요. 보시면 알겠지만 크레마가 쭉~ 나온답니다. 그래서 에스프레소 커피를 만들었을 때 더욱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돌체구스토 미니미 물 높이 2단계 결과

물높이를 2단계로 했을 때 나온 결과물이에요. 크레마가 계속 잘 남아 있고, 아주 잘 만들어 졌답니다.

 

 

호환캡슐 청소방법

청소는 캡슐이 너무 뜨겁지 않고 식었을 때 해주는 것이 좋아요. 커피를 마시고 난후, 식었을 때 싱크대에서 물로만 잘 헹궈 물기를 탈탈 털어 말려 사용하고 있어요.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장점!

에스프레소 원두 커피

첫번째! 금전 절약. 원두를 직접 사다 먹게 되면, 대략 커피 한잔 가격이 100~150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캡슐로 먹었을 경우 400~700원 사이로 적게는 2배 이상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두번째! 원하는 커피. 원하는 원두를 구매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어요. 예를 들면 스타벅스 커피라도 정품 캡슐로 먹으면 비싸지만, 호환 리필 캡슐에 스타벅스 원두 커피를 넣어 먹으면 보다 저렴하게 맛의 차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사용 시 주의할 점

내가 생각하는 단점!

첫번째! 캡슐 커피 머신 고장? 처음 사용할 경우, 사용방법을 잘 모르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처음 사용할 때 에스프레소 원두 커피 추출 후, 바로 뚜껑을 열었더니 압력 때문에 퍽! 하며 커피가 사방팔방 다 튀었답니다 : ( 설명서를 보니 2분 후 열어야 한다고 적혀져 있더라구요.

 

사실 이 단점을 제외하면 다른 단점은 없었어요. 사용 전! 반드시 사용방법을 확실하게 숙지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에스프레소 커피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추천할만 한가?

저의 의견은 괜찮았어요.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커피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단!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커피를 드시는 분들에게만 좋을 것 같아요.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등등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를 좋아한다면 활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만약 다른 류의 차를 드신다면 그렇게 효율적이지는 못할 것 같네요!

 

 

* 내돈내산! 돌체구스토 미니미 리뷰

 

돌체구스토 캡슐커피머신 미니미 내돈내산! 추천 할만 할까? (Feat. 사용법 & 청소)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미니미! 내돈내산 후기 요즘은 밖에서 커피를 구매해 먹기 보다 집에서 홈카페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원두를 직접 갈아 사용해서 사용하는 커피머신도 있지만, 커피를 잘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