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퍼백에 '빨대'를 꽂으면 진공포장이 가능하다고!?

반응형

기계 없이 진공포장 하는 방법

지퍼백 진공포장 방법

지퍼백에 빨대를 꽂아 사용하면 진공포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일반 밀봉 대신 진공포장을 하면 재료를 훨씬 더 신선하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빨대 하나를 이용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진공포장 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빨대를 이용한 진공포장 방법

보통 진공포장은 전문 기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실 지퍼백 하나와 빨대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가능하답니다.

 

먼저 이중으로 된 지퍼백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진공할 재료를 넣어 주세요.

이제 지퍼를 끝 부분 조금만 남기고 모두 잠궈 주세요. 빨대 하나가 겨우 들어갈 수 있을 정도만 남기면 된답니다.

 

빨대를 통해 공기를 순간적으로 확 빨아 들이세요. 지퍼백 내부가 진공상태가 되었을 때 빨대를 빼고 재빨리 지퍼를 닫아 주면 끝! 이렇게 하면 집에서도 아주 손쉽게 진공포장이 가능하답니다.

 

각종 채소, 육류 등 진공포장을 하게 되면 훨씬 더 신선하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 지퍼백에 '주방후드 필터'를 넣으세요! 모두가 놀랍니다

 

👉 지퍼백 2개를 서로 붙여 보세요! 결과는 초대박~

 

2. 물에 넣어 진공하기

간혹 빨대로 진공포장하기 어려운 재료들이 있는데요. 그럴땐 물을 이용하면 편해요. 같은 방법으로 이중으로 된 지퍼백에 재료를 넣어 주세요. 대야에 물을 충분히 받으세요.

 

지퍼 끝 부분 조금만 남기고 모두 닫은 후 물이 들어가지 않게 물 속에 꾹~ 눌러 담그세요. 그러면 물의 압력으로 인해 공기가 모두 빠져나가 지퍼백이 진공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지퍼백 끝 부분을 모두 닫아 주면 끝! 이렇게 하면 아주 손쉽게 진공포장이 가능해요.

진공기계 만큼의 성능은 아니지만 지퍼백 안에 공기를 모두 제거해 훨씬 더 오랫동안 재료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10배 더! 유용한 꿀팁 더 보기

 

콘센트에 페트병을 꽂아 사용하면 모두가 놀랍니다

페트병 200% 재활용 방법 페트병을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을 알고 계신가요? 물이나 음료를 마시고 나면 항상 생기는 것이 페트병인데요. 분리수거를 하기 전에 재활용을 하

pure-beef.tistory.com

 

감자칼을 '여기'를 깎아 보세요! 모두가 깜짝 놀랍니다

감자칼 활용 방법 감자칼이라고 하면 웬지 감자만 깎아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사실 감자 외에 사용하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감자칼 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pure-beef.tistory.com

 

수박은 무조건 '이렇게' 자르세요! 모두가 놀라게 됩니다

수박 쉽고 편하게 자르는법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식혀줄 수박! 잘못 자르면 먹기도 불편하고 보관하기에도 불편한데요. 오늘은 수박을 '이렇게' 잘라 정말 쉽고 먹기도 편한 방법 몇가지를 알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