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르면 나만 손해! 종이호일 살림에 어디까지 사용해 보셨나요?

반응형

종이호일 활용법

종이호일 활용법
종이호일 활용법

종이호일을 그냥 베이킹할 때만 사용하고 계시나요? 집안 살림 곳곳에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이호일인데요. 오늘은 직접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종이호일 활용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재료 냉동보관

버터 냉동 보관

재료를 냉동 보관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냉동을 하면 재료가 서로 달라 붙게 되어 나중에 떼어 사용하기 정말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럴땐 종이호일만 있으면 정말 쉽게 해결 되는데요.

 

버터 보관

그 중 제일 대표 되는 것이 바로 버터에요. 버터를 자른 후 그냥 냉동하면 다시 사용할 때 정말 불편한데요. 이럴땐 종이호일을 버터 크기에 맞게 자르세요. 그리고 하나씩 감싸 줍니다.

 

버터 냉동 보관

이후 밀폐용기에 넣고 냉동실에 넣으세요. 그러면 꽁꽁 얼어도 아주 쉽게 꺼내 쓸 수 있답니다.

 

버터 이외에도 식빵, 고기류 등 얼렸을 때 달라 붙는 재료 중간에 넣어 보관해 보세요. 그러면 나중에 사용할 때 편하답니다.

 

2. 삼겹살 굽기

삼겹살 기름 튀지 않게 굽는법

집에서 삼겹살을 구우면 제일 고민 거리가 바로 기름이 튄다는 점인데요. 기름이 사방팔방 튀어 바닥까지 미끌거리게 돼요. 그래서 삼겹살 먹는 날은 정말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하는데요.

 

삼겹살 기름 튀지 않게 굽는법

이럴땐 후라이팬 크기에 맞게 종이호일을 자르세요. 그리고 그 위에 삼겹살을 구워줍니다. 그러면 기름이 그냥 구웠을 때 보다 훨씬 더 적게 튀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삼겹살 또한 아주 맛있고 노릇하게 잘 구워진답니다.

 

특히 구운 후에 뒷처리가 힘들지만, 이렇게 굽고 나면 종이호일만 잘 버리면 끝! 아주 간편하게 집에서도 삼겹살을 구워먹을 수 있어 좋아요.

 

3. 강판 갈기

강판 꿀팁

강판을 사용할 때 재료를 갈고 나면 사이에 껴서 나중에 설겆이가 정말 힘들죠. 이럴때도 마찬가지로 종이호일을 사용해 보세요.

 

강판 꿀팁

그러면 강판에 재료가 끼지 않고 그 위로 재료가 바로바로 갈리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뒷처리도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모르면 손해! BEST 꿀팁 모음

 

두루마리 휴지를 냉장고에 넣으면 모두가 깜짝 놀랍니다!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냉장고 냄새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그럼 두루마리 휴지 하나만 있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가정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해 냉장고 탈취제 만들기 방법

pure-beef.tistory.com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엔 지퍼백 하나만 준비하세요!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방법 망 사이가 촘촘해서 더욱 닦기 힘든 주방후드 필터! 이제는 지퍼백 하나만 준비하면 정말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오늘은 지퍼백 하나로 제일 쉬운 주방후드 필

pure-beef.tistory.com

 

 

김빠진 콜라 버리지 말고 주방 배수구에 부어야 하는 이유!

김빠진 콜라 200% 활용법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맛이 없어서 그냥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는 버리지 말고 주방 배수구에 활용해 보세요.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