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년차 주부의 여름철 필수 꿀팁 5가지

반응형

여름철 필수 꿀팁!

여름 꿀팁

어느덧 더운 여름이 금새 다가왔어요! 여름이면 항상 더위나 습기 등으로 문제가 생기는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여름철 꿀팁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더운 여름 빠질 수 없는 아이스크림이죠~ 아이스크림을 냉동실에 오래 보관하다 보면 돌처럼 꽝꽝 얼어 먹기 힘든 경우가 참 많이 있는데요.

 

이럴땐 지퍼백에 아이스크림을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보세요.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도 돌처럼 딱딱하지 않고 먹기 좋은 상태라 정말 편하답니다.

 

두번째!

여름철 발에 난 땀으로 신발 세탁은 정말 필수인데요. 단점은 신발은 잘 마르지 않는 다는 점이에요. 이럴땐 여름의 뜨거운 햇빛을 잘 활용하면 좋은데요.

 

먹고 남은 유리 맥주병을 깨끗이 씻은 후 신발에 꽃아 햇볕에서 말려 보세요. 갈색 유리병이 햇빛을 잘 흡수하여 뜨거운 공기를 불어 넣어 신발이 더욱 잘 마른답니다.

 

세번째!

수건 쉰내! 여름에 특히 더 나는 데요. 무더운 여름 푹푹 찔때 수건을 삶기도 참 그래요. 그거 아세요? 삶지 않아도 수건 쉰내를 없앨 수 있다는 것!

 

세탁용 세제와 과탄산소다를 대야에 적당히 부어 주세요. 그리고 뜨거운물 1L 정도를 부은 후 쉰내 나는 수건을 잘 넣으세요. 다시 수도꼭지 뜨거운 물을 사용해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이렇게 20분 정도만 두면 삶지 않아도 쉰내가 싹 ~ 없어진답니다. 단!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면 환기는 필수! 그리고 손에 집적적으로 닿지 않게 고무장갑을 끼는 것도 필수에요.

이후 세탁기 수건 코스를 이용해 잘 세탁하면 쉰내가 싹~ 없어진답니다.

 

네번째!

쓰레기통 냄새! 각종 음식물이 뭍어 있는 쓰레기는 쉽게 부패해서 냄새가 솔솔~ 올라오기 마련인데요.

 

이럴땐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구강청결제나 식초를 조금 부어 사용하면 냄새가 덜해서 좋답니다.

 

마지막!

컵 물비린내! 아무리 세제를 이용해 잘 닦아도 여름철엔 컵에서 가끔씩 물비린내가 지워지지 않는데요. 이럴땐 컵에 적당량의 물을 받고 식초를 조금 넣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에서 1분 정도 돌려 준 후, 물로 헹궈 주면 물 비린내가 싹~ 사라진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