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리기 아까운 시금치 데친물! 200% 활용하기

반응형

시금치 데친물 활용하기

반찬으로 많이 먹게 되는 시금치! 시금치는 요리하기 전에 항상 데쳐서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보통은 데치고난 후에 그냥 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시금치 데친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금치 데친물 활용법 알려드릴께요!

 

유용한 이유!

시금치를 데치난 물은 그냥 물만 있는 것이 아닌데요. 여기에는 '카테킨' 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해요. 이 성분은 기름기를 닦는데 참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주방은 보통 기름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주방을 닦는데 최적화 된 물이라고 볼 수 있어요.

 

여기에 효과를 배로 올려줄! 베이킹 소다를 함께 넣으면 더욱 깨끗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를 적당히 시금치 데친물에 먼저 넣어 주세요.

 

첫번째 꿀팁!

바로 가스렌지 닦는 데 사용하기! 가스렌지는 기름 때가 없을 수 없는 곳이죠. 항상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곳 중 하나인데요.

 

물이 뜨겁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끼고 행주를 충분히 적셔 주세요.

 

그리고 기름때가 많은 곳을 쓱쓱~ 닦아 주면 아주 손쉽게 기름때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기름때가 많았던 가스렌지가 요렇게 깔끔해졌어요.

 

두번째 방법!

바로 탄냄비에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냄비를 태워보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일반 세제로 닦는 다고 절대 쉽게 지워지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여기에! 시금치 데친물을 넣고 30분 정도 끓어 넘치지 않게 끓여 주면 아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30분 후 물은 버리고 수세미로 쓱쓱~ 닦으면, 닦기 힘들었던 탄냄비가 보다 수월하게 닦이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

 

짜잔~ 탄 것들은 싹~ 사라지고, 완전히 깔끔해졌어요. 그냥 버렸으면 어쩔 뻔 했던 시금치 데친물이에요. 잘 활용해서 주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참 좋았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