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방배수구 묵은때 1분만에 손대지 않고도 청소하는법

반응형

주방 배수구 청소

주방에서 설겆이를 하다보면 음식물 쓰레기와 기름때로 배수구가 쉽게 더러워지기 마련이에요. 문제는 이렇게 낀 묵은때가 쉽게 제거 되지 않는 점인데요.

 

오늘은 손대지 않고도 1분만에 초간단! 배수구 청소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 )

 

준비물 안내

오늘의 준비물은 바로 과탄산소다에요! 보통 표백이나 세탁조 청소 등 여러가지에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주방 배수구에 사용해서 아주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먼저 청소 전 음식물 쓰레기를 깨끗이 버려 주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색을 잃어 누렇게 변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과탄산 소다를 절반 내외로 부어 주세요. 너무 적게 부을 경우 효과가 없을 수 있어요.

 

그 다음 뜨거운물 800미리 정도를 준비해서 3~4번에 걸쳐서 천천히 부어 주세요. 이렇게 뜨거운물을 붓게 되면 거품이 보글보글 생성되며 내부를 깔끔하게 청소해 준답니다.

 

이때 반드시 환기를 확실히 시키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저는 창문을 활짝 열어 놓고 사용했답니다. 그리고 손에 닿지 않도록 장갑을 끼고 해주었어요.

거품이 사그라지면서 내부가 하얗게 변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미 청소가 잘 되었지만 저는 확실한 청소를 위해서 칫솔을 이용해 겉 부분을 닦아 주었어요.

 

뚜껑으로 인해 청소가 되지 않는 부분은 칫솔을 이용해 꼼꼼히 닦아 주었답니다. 과탄산소다물로 인해 음식물 찌꺼기와 묵은때가 아주 손쉽게 닦였어요.

 

마지막은 물로 깨끗이 헹궈 주세요.

음식물 통이 완전히 깨끗해졌어요~

 

전후 비교 사진!

청소 전과 청소 후를 비교해 보세요. 정말 몰라보게 깨끗해진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과탄산소다와 뜨거운물 하나로 아주 손쉽게 주방 배수구 청소를 할 수 있어 편하고 좋았어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