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값 대파 한단! 낭비 제로 알차게 보관하는팁

반응형

대파한단 알차게 보관하기

대파 보관법

요즘 대파 가격이 정말 많이 비싸진 것 같아요. 그래서 금값이라고 부를 정도인데요. 보통 자주 먹는 대파는 한단 단위로 많이 사기 때문에 보관하는 방법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잘못 보관할 경우, 금새 망가져 버리는 것이 더욱 많을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금값이라 불리는 대파! 한단 낭비 없이 알차게 보관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첫번째! 뿌리 부분 보관하기. 대파를 보관할 때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뿌리와 잎 부분인데요. 먼저 하얀색과 초록 부분의 경계선을 잘라주세요.

 

그리고 페트병 하나를 준비해서 윗 부분을 잘라 주세요. 페트병을 이용하면 따로 흙을 사용하지 않아도 대파를 키울 수 있어 편하고 좋답니다.

 

이제 페트병에 물을 뿌리 부분만 살짝 잠길 정도로 넣어 주세요. 만약 물을 너무 많이 넣게 되면 뿌리 부분이 썩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반드시 물은 뿌리가 잠길 정도만 넣으세요.

 

그리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면 요렇게~ 대파가 쑥쑥 자라 올라온답니다. 그리고 뿌리 부분도 항상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두번째! 잎 부분 보관하기. 잎 부분은 먼저 망가진 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통에 담아 두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으세요.

 

물에 2~3번 정도 깨끗이 씻은 후, 식초물로 한번 깨끗이 씻고 헹궈 주세요. 반드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대파 윗 부분을 넣어 보관해 주세요. 키친타올을 사용할 경우 야채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답니다.

 

뚜껑을 꼭 닫고, 냉장보관하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마지막! 장기간 보관하는 방법. 오랫동안 먹을 것은 평소 먹는 크기로 잘 자른 후 냉동보관해 두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할 때 바로 냉동실에서 꺼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요즘 참 비싼 대파! 버리는 것 하나 없이 알차게 잘 보관해서 맛있는 음식 해드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