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 사용 No! 간단한 '흰 운동화 세탁법'

반응형

흰 운동화 세탁법!

더러워지기 쉬운 흰색 운동화! 사실 하루만 신어도 금새 더러워지기 마련이에요. 그렇다고 물로 세탁하고 나면 최소 하루는 못신게 되는데요. 오늘은 물을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한! 흰 운동화 세탁법 알려드릴께요 : )

 

 

 

먼저 아래는 저희집 운동화 인데요. 흰색이라 더러운 것들이 굉장히 많이 뭍어 있어요.

보통 이런 운동화 바닥면은 고무패킹으로 되어 있어서 몇가지 재료만 있으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해요!

 

하지만! 일반 물티슈로 닦게 되면 아무리 빡빡 문지른다 해도 절대로 지워지지 않아요!

 

 

 

이때 필요한 것은 바로 베이킹소다, 치약, 주방세제에요. 요렇게 3가지만 있으면 아주 손쉽게 해결이 가능해요.

저는 작은 종지기에 3가지 재료를 모두 1:1:1 비율로 섞어 주었어요. 기억하기도 쉽고 효과도 만점이랍니다. 사용할 때 많이 남을 수 있어 조금씩만 만들어 사용하곤 있어요.

 

못쓰는 칫솔을 이용해 섞어 놓은 세제를 잘 뭍히고 신발 구석구석 닦아 주세요. 닦다보면 아주 손쉽게 더러운 것들이 지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 )

 

마무리는 휴지나 물티슈로 닦아 주면 좋아요. 저는 첫번째는 간단하게 물티슈로 닦아 주고, 다음에 일반 휴지로 잘 닦아 준답니다.

 

짜잔~ 전후를 한번 비교해 보세요. 찌든때로 물들었던 바닥과 고무패킹이 아주 말끔하게 지워졌어요.

 

 

 

천으로 된 부분도 닦으면 깨끗해 진답니다. 저는 가끔씩 천 부분도 이 세제를 활용해 잘 닦아 주고 있어요.

요렇게 칫솔로 열심히 문지르고 휴지로 닦아 내면~

 

짜잔~ 비교가 되시나요? 더러웠던 부분이 다시 말끔하게 깨끗해졌답니다.

 

단! 색깔이 있는 제품으로 할 경우 물이 빠질 수 있어 저는 항상 흰색 제품만 닦아 주고 있어요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