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경 제대로 안닦으면 세균 덩어리! 1분만에 새 안경처럼 닦는법

반응형

깨끗하게 안경 닦는 법

안경 닦는법
안경 깨끗하게 닦는법

안경 그냥 안경천으로만 닦으시나요? 안경을 제대로 닦지 않으면 세균을 그냥 얼굴에 쓰고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안경 손상 없이 집에서도 안경점처럼 깨끗하게 닦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뜨거운 물 안 돼요!

안경을 닦을 땐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안 돼요. 뜨거운 물이 닿을 경우 안경테, 안경 렌즈가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찬물을 사용하셔야 해요. 대야에 찬물을 적당하게 받아 놓으세요.

중성세제 사용

안경을 깨끗하게 닦기 위해선 '중성세제'가 필요해요. 중성세제라면 보통 집에 하나씩은 있는 주방세제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바로! 레몬, 라임향 등이 첨가된 주방세제는 안된다는 점이에요. 레몬, 라임향이 첨가되면 산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안경 렌즈를 쉽게 손상시킬 수 있어요. 반드시 일반 주방세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야에 찬물을 넣어 주방세제를 적당하게 넣으세요. 그리고 손으로 거품이 풍성하게 나올 수 있도록 여러 번 저어 주세요. 손이 시리다면 거품기를 이용해 저어 주셔도 좋아요.

비눗물에 안경 닦기

비눗물이 준비되었다면 안경을 살살 흔들어 가며 닦아 주세요. 너무 세게 닦지 마시고, 과일 닦듯이 살살 씻어 주시면 돼요.

비눗물에 씻은 안경은 다시 찬물에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잔여 비눗물이 남지 않도록 물에 헹궈 주시면 돼요.

마지막은 안경천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데요. 보통 그냥 아무 데나 잡고 안경을 닦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이때 아무데나 잡고 닦게 되면 안경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제대로 닦이지도 않아요.

반드시 안경테 중앙을 잡고 닦으세요. 안경 렌즈를 닦을 땐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쓸어내리듯 닦으세요. 그러면 먼지가 남지 않고 안경을 깨끗하게 닦으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비눗물을 이용해 손상 없이 깨끗하게 안경 닦는 법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